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이스코리아 시즌2 컴백, 여풍 다시 이어질까?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2. 11. 2. 04:15

본문

보이스코리아가 시즌2로 돌아온다

 

기대이하의 슈퍼스타k4를 보며 적잖아 실망하고 있는 요즘 귀를 번뜩이게 하는 이 말, 보코 시즌2! 이번 슈퍼스타k4 탑7이 모두 남자로 구성되며 뚜렷한 남풍을 보였다면 보이스코리아는 여풍이 강세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보코 시즌1의 탑8이 모두 여성이었죠. 과연, 시즌 2에서도 여풍이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지난 10월 10일부터 보이스코리아 시즌2 지원 접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만 15세 이상(1997년 10월 31일 이전 출생자)의 노래에 자신 있는 보컬리스트라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곧 만나볼 수 있겠네요. 이번 시즌도 지난 시즌1과 동일하게 UCC를 통해 접수할 수 있지만 블라인드 오디션까지는 더욱 험난해졌습니다. UCC를 통과하면 1차 지역별 프리오디션과 2차 프리 오디션에 합격해야 방송을 통해 블라인드 오디션을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만큼 인기가 높아졌다는 사실의 반증인 셈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끝판왕이란 소리를 들으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던 보이스코리아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슈스케와 차별화 하며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시 보는 보이스코리아 시즌1

 

 

 

시즌1에서는 예상을 뒤엎고 후반 포텐 콤보를 터뜨렸던 손승연이 우승을 차지했죠.

손승연이 우승할 수 있었던데에는 보이스코리아의 깔끔한 진행방식도 한 몫 했습니다. 만약 슈스케였다면 어땠을까요? 탈락했다가 패자부활로 올라가고 그러지 않았을까요? 신승훈 코치팀에 원석들이 대거 모였지만 여지없이 코치의 선택으로 운명이 갈리며 생방송 무대가 꾸며졌죠.

 

 

 

 

그 운명을 갈랐던 명코치들입니다. 강타, 신승훈, 백지영, 길... 시즌2에서도 원년 코치들을 다시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신승훈은 슈스케의 이승철처럼 보코에 자리매김 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듭니다. 엠넷이 구애의손길을 뻗치겠죠.

 

 

 

 

그렇게 탄생한 탑4였지만 대진운이나 진행방식으로 인해 탈락해야 했던 아쉬운 참가자도 많았습니다.

사실 보이스코리아의 매력이라면 목소리만으로 평가받는다는 이색적인 방법이었는데요.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소름돋게 했던 이들이 많았습니다.

 

 

 

 

역시 강미진을 빼놓을 수 없겠죠. 얼굴없는 가수에서 올턴의 감격을 누렸던 순간. 이 때가 지금도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강미진 씨 다시 무대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연우의 이별택시를 불렀던 장재호. 황예린과 듀엣으로 불렀던 나윤권 별의 안부도 좋았지만 이 때 이미 그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별택시 처음 알게 된 노래였는데 참 좋아하게 됐습니다.

 

 

 

 

역시 올턴의 주인공이죠. 이소정은 리쌍의 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를 불러 길 마저 깜짝 놀라게 했죠. 이 때만 해도 강력한 우승후보라 생각했는데 생방송에 좀 아쉬웠던 참가자였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우혜미. 이미 탑4에 들었고 블라인드 테스트도 아니지만 첫 생방송에서 불렀던 그녀의 마리아는 오디션을 잊고 함께 즐기며 전율케 했던 무대였스비다. 첫 생방송부터 사실상 승부수를 던진 노래였죠. 그럼에도 그녀를 탓할 수 없는 건 항상 무대를 즐겼던 그녀모습 때문이었습니다. 파이널 무대에서도 서태지의 필승을 부른 대담한 그녀였습니다.

 

이번 시즌2도 기대해보겠습니다.

 

 

 

* 하얀잉크의 보이스코리아 주요 관전포스팅

 

보이스코리아, 우승이 별건가? 미워할 수 없는 존재감 우혜미

 

보이스코리아, 파이널 무대 망친 최악의 불청객 슈퍼스타K

 

보이스코리아 강미진 탈락, 시청자는 왜 강미진을 선택안했나?

 

보이스코리아, Top8 강한 여풍 속 우승 예측 어려운 이유

 

보이스코리아, 생방송 현장의 뜨거운 열기 속 생방의 뒷이야기

 

보이스코리아, 유성은 뽕끼로 강미진 락끼를 누르고 1위

 

보이스코리아, 강미진 우승하려면 락(Rock)을 버려라!

 

보이스코리아, 첫 생방송 Top3 순위- 우혜미, 유성은, 강미진

 

보이스 코리아, 강타보다 길이 빛나는 이유.. 장은아 이윤경의 훗

 

보이스코리아, 생방송 진출한 장재호의 과거영상을 보니

 

보이스코리아, 또 하나의 대박 오디션 예감... 4회 예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