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스타k4 딕펑스, 우승까지 예상못한 최대 걸림돌은?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2. 11. 10. 04:10

본문

슈퍼스타k4의 기적은 딕펑스였다! 우승까지 남은 관문2

 

 

"슈퍼세이브 값을 톡톡히 해내네요. 슈퍼스타k4의 기적은 딕펑스였습니다"

  • 심사위원 윤건

 

 

 

윤건은 딕펑스 김태현 짱이라고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린 뒤 지금까지 슈스케4에서 최고점인 98점을 주었습니다. 그동안 보컬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김태현도 <연극이 끝난 후>를 부른 뒤 이승철과 윤미래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승철은 처음으로 소름이 끼쳤다고 말했죠.

 

 

 

슈퍼스타k4 우승 왜 딕펑스인가?

 

사전투표에서 백중세를 보이며 어느 시즌보다 우승의 향방을 가늠할 수 없는 시즌4지만 생방송에서 느낀 것은 달랐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두 번째 찾은 생방송 현장에서 본 딕펑스의 존재감은 달랐습니다.

 

 

 

 

왜, 심사위원들은 연이어 딕펑스에게 최고점을 줬을까요? 현장을 찾았던 이경실과 박기웅도 딕펑스를 언급했죠. 이처럼 4명의 밴드가 꽈 채우는 딕펑스의 무대는 매우 인상적이며 각인이 되는 무대로 남습니다.

 

슈페세이브로 부활한 이후 점점 탄력받고 있는 이 밴드를 누가 막을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가장 우승에 근접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딕평스 우승하는데 최대 걸림돌은?

 

이제 우승을 향한 관문은 2개, 준결승과 결승만이 남았습니다. 그렇다면 딕펑스가 우승하기까지 최대의 걸림돌은 무엇일까요? 탑3의 정준영과 로이킴일까요?

 

 


 

그건 너무 뻔한 예측이죠. 둘을 놓고 보자면 최근 정준영의 상승세가 무섭긴 하지만 로이킴이 더 강력한 경쟁상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준영은 이지의 <응급실>로 안정세를 찾긴 했지만 여전히 록이라는 한정된 장르에서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인터뷰에서 이러한 지적에 대해 "그럼 뭘 더 보여줘야 할까요"라고 반문해 새로운 변신에 대한 마음이 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에 비해 로이킴은 매주 새로운 장르에 도전을 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소극적인 모습에서 과연, 미션을 수행할 수 있을까 걱정했다던 이승철이 반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다음 주 탑2는 딕펑스와 로이킴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하지만 딕펑스에게는 예상치 못한 걸림돌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국민 문자투표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현장이 아닌 TV를 통해 시청한다는 것이죠. 두 번의 라이브 무대를 보고 TV를 통해 재방송을 봤는데 현장에서 느꼈던 스케일이나 감흥이 제대로 카메라에 담겨지지 않더라구요. 현장에서는 김현우의 주체할 수 없는 건반실력과 박가람의 신기에 가까운 드럼, 베이스 김재흥의 하모니가 디테일하게 보여집니다. 

 

무대를 꽉 채우고도 남을 폭발적인 에너지와 뜨거운 분위기를 화면에 담기에는 역부족일 것입니다. 물론 로이킴과 정준영도 마찬가지이지만 가장 손해보는 것은 역시 딕펑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허니지와 함께 탈락위기를 맞았던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 두 번 남은 생방송에서 딕펑스가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홍대광의 아쉬운 탈락

 

 

 

 

한편 이 날 준준결승에서는 홍대광이 탈락했습니다. 탑4 중 남성팬덤이 많은 유일한 참가자였는데 아쉽게 탑3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남성팬덤이 중심 지지층이었던 연규성, 김정환 탈락에 이어 홍대광도 탈락함으로써 여성팬덤을 잡지못하면 우승할 수 없다는 슈스케 공식이 이어졌습니다. 

 

 

 

 

 

늘 현장을 찾아 응원해 주었던 어머니도 울고 정말 어려운 환경에서 노래한 것을 알기에 더욱 가슴이 찡했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국민들에게 목소리를 알린만큼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사진제공. CJ E&M

 

 

 

얼마만의 메인인가...

 

 슈퍼스타k4, TV 보다 2배 재미있는 생방송 현장관람기

 

슈퍼스타K4, 딕펑스 슈퍼세이브로 기사회생... 허니지는 탈락

 

슈퍼스타K4, 더이상 드라마는 통하지 않나? 연규성-안예슬 탈락

 

슈퍼스타k4, 첫 생방송 기막힌 탈락의 우연... 이지혜 계범주 볼륨 탈락

 

슈퍼스타K4 생방송, 탑12 스포 유출 딛고 명예회복 할까?

 

슈퍼스타k4 탑10 전격공개! 마지막 반전 주인공은? 탑12?

 

슈퍼스타K4, 연규성 홍대광과 말리꽃 열창 끝 극적 합격

 

슈퍼스타K4, 정준영-로이킴 라이벌 데스매치 포텐 터져...먼지가 되어

 

슈퍼스타K4, 딕펑스 김현우 이력! 어디서 봤나 했더니 김옥빈과 밴드활동

 

슈퍼스타k4, 김정환 유승우 팀의 환상 콜라보 하모니 '강남스타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