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스타K4, 딕펑스 김현우 이력! 어디서 봤나 했더니 김옥빈과 밴드활동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2. 9. 18. 07:00

본문

슈퍼스타K4의 딕펑스가 요즘 화제입니다.

지난 시즌3부터 그룹 및 밴드의 참가가 허용되면서 울라라세션, 버스커버스커와 같은 출중한 실력의 그룹과 밴드가 탄생했는데요. 그런만큼 이번 슈스케4에도 인기있는 밴드들의 참가가 줄을 이었습니다.

 

 

 

슈퍼스타K4를 노크한 인기밴드는?

 

제2의 버스커버스커를 노리며 슈스케를 노크한 인기밴드로는 슈퍼스타K4 예선에서 지원자들이 가장 많이 부른 곡, ‘도시의 밤’의 주인공인 밴드 ‘소울라이츠’도 눈에 띄었고, 한국의 비틀즈를 꿈꾸는 '방울악단'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밴드 보컬 출신 이승철의 독설을 피해가지 못했죠. 특히, KBS Top 밴드 출신의 아이씨사이다는 정신만 없지 음악이 별로라는 평가 함께 탈락을 고배를 마셨습니다. 다른 팀들도 주목받지 못하고 위기에 봉착한 상황.

 

이에 반해 이승철의 눈에 쏙 들어 온 밴드가 하나 있으니 바로 딕펑스입니다.

이승철은 “인디밴드 중에는 멜로디 라인보다 기분이 앞서는 밴드들이 많은데 딕펑스는 실력이 매우 좋다”며 “특히 현우씨는 피아노를 아주 잘 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딕펑스(DICKPUNKS)는 김태현(보컬), 김현우(피아노), 김재흥(베이스), 박가람(드럼) 4인으로 구성된 홍대 밴드입니다. 특히, 딕펑스는 쾌남과 옥구슬과 함께한 콜라보 미션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거침없는 실력으로 전원합격이라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습니다.

 

 

 

 

딕펑스 김현우 이력~ 김옥빈과 오케이펑크 활동

 

건반 김현우는 콜라보레이션 미션이 끝난 뒤에도 윤미래에게 극찬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 남자, 어딘가 낯이 익습니다. 처음에는 개그맨 윤진영 닮았다고 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이미 방송 출연 경험이 있는 실력파 키보디스트입니다.

 

바로 Mnet에서 김옥빈이 결성했던 밴드 오케이펑크의 건반이었습니다. 기억납니다. 김옥빈에게 싸가지라고 거침없이 말했던 ^^

 

 

우측에서 두 번째가 김현우입니다. 잘 보세요. (윤진영 닮긴 했죠? ^^)

 

 

오케이 펑크로 활동했던 당시 밴드 스튜디오 촬영 컷에서 김현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개성넘치는 밴드라 제가 포스팅을 했지요.

 

  오케이 펑크(OK Punk) 속에 빛나는 김옥빈의 꾸밈없는 매력

 

 

OK 펑크는 김옥빈과 톡식의 김슬옹, 밴드 칵스 보컬 이현송, 닥터코어911 기타리스트 데빈, 고고스타의 보컬 이태선 그리고 딕펑스의 김현우로 구성된 펑크밴드였는데 사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악동들이었죠.

 

마지막에 합류했던 김현우도 다분히 악동의 끼를 가지고 있지요. 사실 OK펑크 보다 딕펑스가 훨씬 매력적이네요. ^^

 


슈퍼스타k4 딕펑스, 우승까지 예상못한 최대 걸림돌은?

 

슈퍼스타k4, TV 보다 2배 재미있는 생방송 현장관람기

 

슈퍼스타K4, 탑6 비공개 무대 뒤 대기실 모습 전격 공개

 

슈퍼스타K4, 딕펑스 슈퍼세이브로 기사회생... 허니지는 탈락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