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스타k4, 김정환 유승우 팀의 환상 콜라보 하모니 '강남스타일'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2. 9. 17. 11:50

본문

슈퍼스타K4, 화제의 콜라보 미션

 

올해도 어김없이 슈퍼스타K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사실 슈스케를 본격적으로 보기 시작한 것은 시즌3부터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롭게 보는 것이 슈퍼위크의 콜라보 미션입니다.

 

지난 주 방송에서 드디어 콜라보레이션 미션이 시작되었는데 이제야 재방송을 통해 보게 되었네요. 각자 개성 강한 보컬들이 모여 짧은 시간동안 하나의 하모니를 보여줘야 하는 정말 극한의 미션이기에 그들의 품성에서부터 천재적인 음악성을 두루 살펴볼 수 있죠. 특히, 시즌1부터 심사위원을 맡아 온 이승철이 역대 최고라 평가했기에 이번 콜라보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컸습니다. 

 

 

 

버클리음대 김정환과 천재소년 유승우 최강팀의 콜라보 '강남스타일'

 

모든 팀의 콜라보 미션이 방송되지 못했지만 역시 가장 기대를 모은 김정환과 유승우 조의 콜라보는 환상적이었습니다. 심사위원 싸이의 화제작 '강남스타일'을 골라 자칫 무리수를 두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들었는데 웬걸~ 짧은시간동안 이렇게 멋지게 편곡하리라곤 상상을 못했습니다.

 

 

방송에서도 보여줬듯이 이러한 편곡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김정환과 유승우 덕분이었습니다. 유승우는 나이가 어리지만 음악적인 소견을 충분히 피력했고 김정환도 무시하지 않고 호흡을 맞추며 하모니를 만들어 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홍일점이었던 안예슬의 보컬과 랩도 좋았습니다.

 

슈퍼위크, 강남스타일 콜라보 동영상

 

 

 

+I 딕펑스와 쾌남과 옥구슬의 만남은 전원합격!

 

딕펑스와 쾌남과 옥구슬이 보여 준 콜라보 무대도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가 패자부활전으로 올라온 쾌남과 옥구슬, 하지만 도전곡 카라의 프리티걸이 보컬들의 키 차이로 난항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딕펑스의 절묘한 편곡으로 두 팀 모두 빛을 발할 수 있는 멋진 무대를 보여주며 전원합격이라는 기적을 만들어 냈습니다.

 

 

싸이와 윤미래가 극찬했듯이 딕펑스는 이번 슈스케4에서 매우 기대받고 있는 밴드로 부상했습니다. 특히, 그들이 콜라보 직전 슈퍼위크 자유곡에서 보여준 무대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딕펑스 건반 김현우에 대한 칭찬도 이어지네요.

 

슈퍼위크, 딕구슬 콜라보 동영상

 

 

 

 

기대주 정준영-로이킴 팀의 '언젠가는' 삐걱

 

이번 슈스케4에서 김정환-유승우 팀이 실력으로 기대를 모았다면 정준영-로이킴 팀은 비쥬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오서정과 이지혜, 성우리, 최다언까지... 하지만 연습부터 이지혜가 삐걱하고 팀을 이탈하더니 콜라보에서는 오서정이 가사를 잊어버리며 난항을 겪었습니다.

 

심사위원의 혹평이 이어졌으며 정준영과 로이킴 중에서도 탈락자가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패자부활전으로 올라 온 로이킴인데 또 다시 탈락의 순간을 맞을까요?

 

슈퍼위크 정준영-로이킴 콜라보 '언젠가는'

 

 

 

 

더욱 기다려지는 6회, 예고편 영상

 

정준영과 로이킴 중의 탈락자는? 그리고 다른 팀들의 콜라보는? 더욱 궁금증이 유발되는 가운데 6회 예고편이 떴습니다. 예고편을 보아도 아직 뚜렷한 것은 없지만 더욱 가혹해지고 탈락자가 속출하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네요.

 

 

6회는 본방사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