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1년 하얀잉크의 나눔 기부 블로그 운영계획은?

나눔 그리고 기부/재능기부

by 하얀잉크 2011. 1. 10. 23:44

본문


신묘년 새해가 밝아 2010년의 블로그를 정리하는 갈무리는 했는데 2011년에 대한 계획은 세우지 못하고 벌써 열 흘이 지났습니다. 일단 지난해는 블로그로 인해 참 인생이 즐거웠던 한 해였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냐구요?

부족한 공간에 우수블로그라는 명찰까지 주셔서 올 한해는 그에 부끄럽지 않은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부담까지 생기네요. ^^

연초부터 본의아니게 드라마 시크릿가든에 폭 빠져있어서 드라마에 얽힌 포스팅만 잔뜩 하고 있습니다. ^^ 요거 꽤 짭짤하네요. 방문자 트래픽에 놀랍습니다. 이 참에 TV 블로거로 전향을? ^^


나눔 블로그 지향하는 해피컨텐츠.com

해피컨텐츠에는 행복하고 즐거운 컨텐츠라면 모두 환영이지만 그 중에서도 올해는 나눔 블로그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사회적기업 청년블로거로 활동하며 우리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착한기업으로 성장하는 사회적기업과 청년사업가들을 두루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 만남을 통해 보다 우리사회에 희망을 갖게 되었고 최대한 서포트 해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사회적기업 이외에도 우리사회에는 비영리로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NPO나 NGO가 많습니다.

하얀잉크는 나눔블로거로서 올해는 재능기부 차원에서 NGO/NPO에 블로그 컨설팅을 해주고 이들의 해피컨텐츠를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재능기부 원하시는 NGO 를 찾습니다


그 출발은 지난 주 평소 친분이 있는 유엔난민기구(UNHCR)를 찾아가 시작했습니다. 지난 2008년 함께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 가서 귀환 난민들을 돕기위해 축구대회를 열어주며 동고동락 했던 인연이 있습니다.

한국에도 정치적 혹은 내전으로 인해 찾아온 난민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안젤리나 졸리가 글로벌 친선대사죠.한국 친선사절은 로보트 태권V랍니다. 이들을 돕기위해 국제구호단체인 유엔난민기구 서울사무소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활동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지않는 소재라 그런지 노력에 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더욱 많은 분들이 소식을 접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포털별 검색등록과 포털별 사이트 등록 방법, SNS 활용법을 알려주고 블로그 운영의 묘도 전해주고 왔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블로그 운영하면서 가장 큰 힘은 이웃아니겠습니까? 많은 이웃을 사귀고 댓글이 달리게 하려면 먼저 찾아가고 사귀는 방법밖에 없겠죠. ^^

언젠가 여러분께도 유엔난민기구(UNHCR)가 찾아오면 반갑게 맞아주세요. ^^

유엔난민기구 웹사이트 http://www.unhcr.or.kr
유엔난민기구 블로그 http://blog.naver.com/unhcr_korea


블로그 컨설팅을 원하거나 함께나누고 싶은 소식이 있는 NGO/NPO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 가능한 재능기부
- 블로그 컨설팅(방문자 늘리기, 이웃과 소통하기, SNS 연동)
- 홈페이지 컨설팅(블로그형 홈페이지 구축 소개. 구축은 업체 연결)
- 리뷰 포스팅 (단체 활동이나 캠페인 소개 포스팅 해드립니다)

* 대상
- 1순위 비영리 NGO, NPO
- 2순위 사회적기업, 소셜벤쳐
- 3순위 개인사업자
>>> 선정 기준은 제 양심에 근거합니다. ^^

* 말씀드린대로 재능기부이므로 위 목록 내의 내용에 대해서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개설한 콩 저금통에 콩을 저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콩을 모아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찾아가는 스포츠놀이학교 드림버스 콩저금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