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하루평균 방문자 1000명 돌파의 비결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8. 30. 07:15

본문

국내 트위터 유저가 100만명을 넘어섰지만 아직도 주위에 트위터를 왜 해야하는지 의문을 갖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업자도 아니고 홍보실무자도 아닌데 팔로우를 늘리고 트위터 모임인 ~당에 가입해야 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냐는 것입니다.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이런 의문은 유효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꾸준히 트위터를 관리하고 팔로우를 늘리는 일을 게을리 해서는 안됩니다. 적어도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들이 들어오길 바란다면 말이죠.

블로그 운영의 묘는 꾸준한 방문객 유치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 올해 1월이니까 8개월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여전히 변방의 블로그지만 이달부터 방문자가 꾸준히 1000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통계를 보면 8월 15일부터 1000명을 돌파해 29일까지 단 세 차례를 제외하고 모두 1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저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그동안 베스트글 선정이나 간혹 다음메인을 장식하는 날이면 수 만명의 방문자를 맞이하며 행복의 비명을 질렀지만 아시다시피 그 효과는 오래가지 않습니다. 딱 이틀 가더군요. ㅜㅜ

결국 블로그 운영의 묘는 꾸준한 방문자를 유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불변의 법칙은 항상 좋은이웃을 확보하고 꾸준한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에 대한 이야기는 무수히 많았으니 저는 그 비결 중에 하나인 트위터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 트위터 자동발행은 필수

제 블로그가 일 평균 방문자 1000명을 돌파한 시점은 트위터 팔로우 1000명을 돌파한 시점과 거의 동일합니다. 현재 팔로우 수는 1,310명입니다. 이 중에서 항상은 아니겠지만 트위터를 통해 제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이 수 백명에 달하는 것입니다. 팔로우 수를 늘린다면 앞으로 더욱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를 위해서는 블로그의 글을 트위터로 자동발행을 시켜줘야 합니다. 그 방법은 이미 많은 포스팅을 통해 소개되었기에 생략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블로그를 트위터와 페이스북까지 연동시켜서 자동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동시켜 놓으면 소셜미디어들을 별도로 관리할 필요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예전에 포스팅 해놓은 글을 참고하세요.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자동발행하기

트위터로 돈벌기는  Tip

블로그를 트위터로 발행하면 방문자도 유치할 수 있지만 덤으로 수익구조도 만들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와 같이 트위터를 활용한 메타블로그에서 가능합니다. 제 이웃블로거 중에 인쇄쟁이 님 블로그에 가면 많은 관련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 수익과 방문자수 한꺼번에 잡는 법
트위터로 돈벌기! 트위터 수익모델 애드얌을 소개합니다


유익했다면 추천 꾸욱 클릭하는 센스 ^^ 구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