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여프로젝트] 트위터 활용한 시민참여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7. 14. 14:41

본문

2010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 소개 및 참여방법

1. 2010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란?

「2010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는 서울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로써 서울시청사 벽면을 활용한 대형미술작품 설치 프로젝트입니다.
이번에 작가 및 시민공모를 통해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프로젝트는 트위터를 활용한 최초의 시민참여형 공공미술 작품입니다.

 
시민들은 트위터를 통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시민들은 실제로 한 자리에 모이지는 않았지만, 마치 한 자리에 모여 서로 손에 손을 맞잡고 있는 모습으로 형상화 됩니다. (트위터 계정이 없어도 참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설치 될 작품은 위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2. 2010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 참여방법
"본 프로젝트는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대상의 제약은 없습니다"

하나. 트위터에 가입을 한다 http://twtkr.com
두울. handinhand2010을 팔로잉한다.
세엣. 디지털 카메라로 아래에 제시된 그림처럼 사진을 촬영한다.
네엣. 웹하드(http://www.webhard.co.kr)에 촬영한 사진을 올린다.
-웹하드ID:opengallery PW:0815 / GUEST폴더>올리기전용>사진접수 폴더
다섯. 트위터 DM/Reply 로 사진 업로드 내용을 handinhand2010 에게 알려준다.
- 트위터 계정없이 참가하시는 분은 handin2010@naver.com 에게 이메일 전송.
여섯. 2010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 완성을 기다린다.
-작품설치는 8월 중순 예정이며, 트위터와 이메일을 통해 진행세부상황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사진촬영시 참고사항(위 사진 참고)
1. 사진규격: 800만화소 이상 DSLR카메라 권장(최저 600만화소 이상 DSLR카메라 필수), JPEG 파일
- 실제 출력물의 사이즈는 세로 2m20cm, 가로 85cm입니다.
2. 적합한 포즈: 양팔을 자연스럽게 벌려주고, 스마일 한다.
3. 촬영구도: 성인은 위/아래 여백을 적당히 살려주고, 유아는 윗 공간을 많이 살려준다.
4. 촬영장소: 실내/외 상관없이 본인의 주 활동공간의 특성이 부각된 곳 권장
5. 촬영색상: 컬러풀한 의상 또는 배경 권장

(업로드시 사진 파일명은 트위터 아이디로 해주세요. 한 사람이 여러명의 사진을 업로드해도 좋습니다. 단, 여러장의 사진을 올릴시에는 ZIP파일로 압축하여 한개 파일로 올려주세요. 트위터 계정없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분은 웹하드에 사진 업로드 후 handin2010@naver.com 으로 업로드 내용(파일명 등)을 알려주시면, 처리상황을 이메일로 통보해드리겠습니다)

일곱, 전시 종료후 작품사진 증정 행사



 
*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설치된 사진을 참여한 시민들께 증정할 계획입니다. 본인 사진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트위터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사진의 내용과 화소수 등의 형식이 적정기준에 맞지 않거나 접수순서에 의해 실사출력 작업으로 활용할 수 없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작품 증정 장소는 전시 종료일 서울광장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트위터 또는 이메일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본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handin2010@naver.com으로 문의바랍니다.

 
<실제로 설치 될 작품은 위 이미지와 다를 수 있습니다>

샘플 CG라서 동일한 사람이 반복되서 많이 나오네요


 
"하드웨어에 모든 가치가 종속되던 시대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의 아름다운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사람 개개인의 가치가 존중되고, 구성원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아름다운 세상에 대한 희망을 담아 보고자 합니다"


* 참여방법 요약


* 사진접수기간: 2010년 7월5일 ~ 7월25일(선착순 2010명) * 사진활용계획: 총 2010장 / 950장--> 실사출력 전시, 1060장 -->전광판 비디오 아트로 전시. * 문의: handin2010@naver.com (서울광장 오픈갤러리 프로젝트 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