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린그루브페스티벌, 사람들이 한화솔라부스로 몰리는 이유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2. 7. 27. 08:17

본문

한화솔라부스가 인기있는 이유

 

그린그루브페스티벌을 이야기 하면서 한화솔라부스 존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린그루브페스티벌에 오면 꼭 들리는 한화솔라부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솔라부스의 외관입니다. 2층으로 이뤄져 있고 앞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오가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2층에도 솔라라운지가 있답니다. 사람들의 쉼터와 같은 곳이죠. 그렇다면 한화솔라부스의 인기비결을 살펴볼까요?

 

 

 

인기비결 하나. 핸드폰 충전

 

여행가면 가장 불편한 것이 핸드폰 충전입니다. 외부활동이 많다보니 급속도로 줄어드는 줄어드는 스마트폰의 밧데리를 감당하기 어렵죠. 그래서 주로 이용하는 것이 편의점에서 1000원을 내고 충전하는 겁니다.

 

 

그런데, 그린그루브페스티벌에 오면 이런 걱정이 사라진다는 사실.

한화솔라부스에 오면 바로 핸드폰 충전을 해줍니다. 당근 무료지요.

 

 

핸드폰 충전기록지에 이름과 연락처를 쓰고 충전하면 됩니다. 찾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번호표를 나눠준답니다.

 

저도 공연장에 도착하자 마자 들린 곳이 핸드폰 충전하러 간거였어요. 20분 후에 찾으러 오라고 해서 정말 빨리 충전된다 했는데 100% 충전되는 건 아니더라구요. ^^

 

 

밤에 맥심 부스에서 찍은 건데 지붕에 태양광 전지 보이시죠?

솔라부스 자체의 모든 전기가 태양광 에너지로 만들어지는 것이랍니다. 핸드폰 충전도 물론 태양광으로~ 신기하네요. ^^

 

 

 

인기비결 둘. 태양광 아이스크림을 맛봐라~

 

서울에서 출발했던 오전에는 비가 와서 살짝 걱정됐었는데 대천은 태양에 이글이글~

근처에 슈퍼도 찾아보기 힘들고 아이들은 목마르다 하고.... 하지만 걱정없어요. 더위를 씻겨줄 태양광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태양광 아이스크림이라 해서 특별한 건 아니고 흔히 보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만드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앞에서 본 태양광 에너지로 활용한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퀴즈를 풀면 무료로 아이스크림을 나눠주는데요.

태양광 시스템의 전과정을 생산하는 한화의 개발사는? 문제 참 쉽죠 ^^ 정답은 한화케미칼입니다.

어찌나 허겁지겁 먹었던지 정작 아이스크림 인증샷이 없네요. ㅋㅋ

 

 

 

인기비결 셋. 해변의 패션종결자 얼음머플러~

 

처음 대천해수욕장에 도착했을때 눈에 띈 것은 여성들의 비키니도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오렌지 머플러를 하고 있다는 거였어요. 이 더운데 머플러를 하고 있다니... 근데 그 발원지가 바로 한화부스였습니다.

 

 

이렇게 생긴 머플러인데요. 이 머플러에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목과 닿는 부분에 물을 넣고 차갑게 얼린다는 것이죠. 캬~ 얼음머플러라니 정말 기발하네요.

보통 더울 때 프로모션이 기껏해야 생수 나눠주고 부채 나눠주는 것인데 지금까지 본 프로모션 중에 정말 빛나는 아이디어였습니다.

 

 

부스 앞에서 아이스박스에 담아 나눠주기 때문에 시원하게 오후를 보낼 수 있었죠.

시간이 지나면 소용없지 않냐구요? 그러면 다시 부스로 가세요. 얼음물에 적셔 다시 시원하게 해줬답니다. ^^

 

 

짜쨘~ 이게 바로 그린그루브페스티벌은 물론 보령머드축제까지 강타한 패션종결자입니다.

애들도 얼마나 시원해 하던지요. 집에 가지고 와서 냉동실에 넣고 더울 때 종종 사용한답니다. ㅋㅋ

 

 

 

배워봅시다! 태양에너지의 무한한 가능성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에너지. 좀 더 알아볼까요?

한화솔라부스에는 태양광에너지에 대해 알 수 있게 친절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자원은 얼마나 될까요?

대표적인 화석에너지인 석탄이 그나마 가장 많은 155년입니다. 하지만 환경을 중요시 하는 요즘 석탄은 잘 쓰지 않죠.

 

오 마이 갓~ 석유는 불과 41년입니다. 지금 대부분의 자동차가 석유로 가는데 석유가 소멸되면 그야말로 가장 큰 동력을 잃게 되는 것이네요.

 

 

이에 비해 태양광 에너지는 무한대이죠. 한화가 두 팔을 걷고 태양광 에너지에 힘을 쏟는 이유입니다.

친환경적이고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에너지는 그야말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에너지이네요.

 

 

 

한화가 생산하는 태양광 에너지 발전량은 지난해 기준 총 누적발전량을 계산해 보면 3,038GWh라고 합니다. 493일 동안 전철을 운행할 수 있고 1,948,080대의 전기자동차를 운행시킬 수 있는 에너지라고 하니 어머어마하죠.

 

가로등도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한다는 말을 들은거 같은데 앞으로 우리 실생활에 조금씩 사용되어 친근해질 것 같습니다.

 

 

한화솔라부스가 있어 태양광 에너지에 대해서도 알고 핸드폰 충전과 아이스크림, 시원한 머플러까지~

더욱 즐거운 그린그루브페스티벌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도 꼭 오고 싶네요.

내년엔 좀 더 시간을 갖고 와서 보령머드축제도 신나게 즐기고 해지면 그린그루브페스티벌에서 신나게 놀고 싶습니다.

 

 

▶ [관련글] - 환경을 생각하는 한화의 그린그루브페스티벌의 뜨거운 현장!

 

▶ [관련글] - 보령머드축제에서 제대로 멘붕 된 사연... 보령머드축제 생생여행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