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추세에 맞춰 기업들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는데 하나 둘 살펴보다가 이들을 객관적인 지표로 정리한 것이 없을까 싶어 검색하다가 코리아페이지랭크(KOREApageRank)라는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페이스북 기업 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카테고리를 누르면 각 분야별로 선택할 수 있답니다.
기업 페이지의 1위는 27만 여명의 팬을 거느린 MBC 문화방송이 차지했습니다. 오 역시 의외인데요. 그 뒤를 삼성과 삼성전자가 뒤쫓고 있습니다. KT, SBS, 대한항공 등 대부분 대기업들이 10권내에 포진해 있는 반면 8위를 차지한 예스24의 선전이 눈에 띕니다.
이 참에 비영리단체 카테고리도 살펴보았습니다. 비영리단체 페이스북 순위 역시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두둥 서울시립교향악단이 10만6천 여명으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가 팬으로 있는 굿네이버스와 사회적기업가 포럼도 각각 2위와 5위에 랭크되어 있어 반갑네요.
내 페이지에 랭킹 앱 붙이기
순위에 연연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객관적인 시각에서 내 페이지 혹은 국내 페이지 현황을 살펴볼 수 있으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내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G메일, 구글리더에 이어 디자인 새롭게 변신한 이유 (17) | 2011.11.02 |
---|---|
3800억 대박 친 파워블로그 허핑턴 포스트 살펴보니 (8) | 2011.02.09 |
시크릿가든 OST MP3 다운받기 (20) | 2011.01.0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