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르테 레보, 캡슐커퍼머신을 소개합니다- 개봉기

제품 리뷰/가전/생활용품

by 하얀잉크 2012. 9. 24. 07:00

본문

한국형 캡슐커피머신, 포르테 레보를 만나다

 

 

이번 달부터 하얀잉크가 포르테 캡슐커피 머신의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리뷰에서 선정되었다는 사실을 말씀드렸는데요. 이후 급성장염에 걸려 커피금지령으로 초반부터 삐그덕~ 늦게나마 리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 시간인 만큼 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중심으로 개봉기를 준비했습니다. 캡슐커피에 관심많으신 커피매니아들은 귀를 기울여주세요.

 

 

 

선수 입장, 포르테 레보 제품구성킷

 

 

일단 제품킷은 캡슐커피 머신과 머그잔 그리고 에스프레소 샷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스프레소 샷잔이 맘에 드네요 ^^ 적절한 체험을 위해 전용 캡슐커피도 종류별로 받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포르테 레보, 제품 부분별 명칭

 

그럼 좀 더 자세히 포르테 레보의 정확한 명칭을 알아보겠습니다.

 

 

머신의 정면과 측면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상단히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 상단에 있는 것이 캡슐레버입니다. 뚜껑처럼 위 아래로 열고 닫게 되어 있는데 그 안으로 캡슐커피 투입구가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버튼 두 개가 위치해 있는데 위에 있는 버튼이 전원버튼, 아래 있는 버튼이 추출 및 정지버튼입니다.

 

커피가 아래로 흘러나오는 커피추출구가 있고 나오는 커피를 받을 커피잔을 올려놓는 받침대가 있습니다. 캡슐레버에 넣은 캡슐커피의 포장용기는 사용캡슐 보관함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머신 뒷편에는 물을 채워넣는 물통이 있습니다. 물은 물탱크에 MAX 선을 넘지 않도록 채워줍니다.

 

 

 

포르테 레보, 디테일 샷

 


 

포르테 레보의 부분별 디테일 샷입니다. 사용캡슐보관함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분리가 됩니다. 아무래도 커피를 흘리거나 튀는 부분이라 자주 세척을 해야 하는 곳이라 씻기 편리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머그컵이나 커피잔을 올려놓는 받침대도 닦기 편한 금속재질입니다.

 

 

위 사진의 보이는 부분이 캡슐커피 투입구입니다. 위생을 위해 캡슐레버를 올려야 보입니다. 날카롭게 솟아오른 송곳모양이 캡슐의 용기를 뚫어 커피를 추출하게 만드는 모양입니다. 사용할 때는 캡슐레버를 딱 소리가 날때까지 올려주어야 합니다.

 

 

물통의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뚜껑을 열고 물을 채울 수 있고 물통을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철재 손잡이도 있어 편리합니다. 물통을 머신에서 분리시킬 경우 철재 손잡이를 잡고 잡아당기면 쏙 하고 빠집니다.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머신의 바닥 모습입니다. 모서리 부분에 고무가 덧대어 있어 미끄럽지 않게 고정시켜줍니다. 소비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입니다. ^^

 

 

 

취향따라 골라마시는 캡슐커피의 4가지 맛

 

총알이 없는 총은 무용지물이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4가지 맛 캡슐커피를 2상자씩 넉넉하게 보내주셨습니다. 야호~

 

 

왼쪽부터 콜롬비아, 프리미엄, 골드, 클래식 캡슐커피입니다. 한 상자에 15개씩 들어있습니다.

포르테 캡슐커피에는 KAFFASYS 마크를 볼 수 있는데요. KAFFASYS는 최적의 캡슐커피 맛의 구현을 위해 한국과 이탈리아의 에스프레소 커피 기술진이 개발한 캡슐커피추출 메카니즘이라고 합니다.

그럼 하나씩 어떤 커피의 맛을 담고 있는지 보시죠.

 

 

  • 포르테 콜롬비아(싱글오리진)은 커피계의 신사로 불리우는 콜롬비아산 커피 중 최상급의 수프리모만을 엄선하여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끼실 수 있는 커피입니다. 맛의 강도는 중간정도로 쉽게 아메리카노를 연상하시면 됩니다.

 

  • 포르테 프리미엄은 달코한 향과 단맛을 강조하여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부드럽고 풍부한 향을 간직한 프리미엄 커피입니다. 역시 아메리카노 커피입니다.

 

  • 포르테 골드는 중미지역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아로마 그리고 다크 초콜릿을 먹은듯한 깊은 여운이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맛이 진한 에스프레소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 포르테 클래식은 깊고 진한 맛과 향을 바탕으로 우유에 들어가는 메뉴에 적합한 베리에이션 타입으로 풍부한 맛과 향을 느끼실 수 있는 커피입니다. 가장 맛이 진한 다크 에스프레소입니다.

 

 

 

맛이 무척 궁금하시죠? 다음 리뷰에서는 사용법과 커피 맛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