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기업가 멘토와 방팅하는 아시아 소시얼 벤처대회(SVCA) 설명회

나눔 그리고 기부/재능기부

by 하얀잉크 2012. 5. 15. 07:00

본문

사회적기업가를 꿈꾼다면 필독!

 

사회적기업가 혹은 소셜벤처를 꿈꾸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워크숍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아시아 사회적벤처 경연대회인 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SVCA)를 알기쉽게 설명듣고 지난해 우승팀의 생생한 경험담도 들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눈길이 가는 것은 코인사이클(2011 SVCA 1위), G20 공식앱으로도 선정된바 있는 트리플래닛(2010 SVCA 1위), 공부의 신 공신, 터치포굿 등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기업가들을 멘토로 만날 수 있는 방팅 프로그램입니다.

 

트리플래닛의 앱은 제 아이폰에서 설치되어 딸아이가 재밌게 게임하고 있는데 SVCA 출신이었군요. 공부의 신, 터치포굿은 함께일하는 재단을 방문했을 때 만났던 사회적기업입니다. 이름을 들으니 반갑네요.

 

저도 이번 워크숍에 초청을 받았는데 좋은 정보라 함께 나눕니다.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2부의 방팅 프로그램은 특성상 소수 인원(세미나실 하나 당 8명)으로 진행되어야 하기에 참가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한다고 하니 신청하실 분들은 서두르세요.

 

 

* SVCA 소개

 

SVCA는 아시아 소시얼 벤처대회 (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의 약자입니다.

즉 아시아 지역의 사회적 벤처 경연 대회입니다. 2006년 제 1회 대회를 시작으로 하여 올해 제 7회 SVCA 2012를 개최합니다. Hong Kong, Taiwan, Japan, Korea의 동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대회로서 SVCA의 수상자는 지역 대회 우승자 자격으로 글로벌 소시얼 벤처대회(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GSVC)에 참여하게 됩니다. SVCA는 GSVC의 Regional Partner 로서, 아시아 대표 파트너인 SEN(Social Enterprise Network)에서 주최합니다.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프로그램1: SVCA 가이드라인 소개 (Impact Maker)

 

Impact Maker는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산하 SVCA를 기획하는 학생단체입니다. 화면상으로만 보던 어렵고 아리송안 심사기준이 아닌, 생생하고 명료한 가이드라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 2: GSVC 소개 및 참관기 (Impact Maker)

 

GSVC(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에 직접 참관한 Impact Maker 가 소개하는 2012 GSVC. 올해 대회에 참가했던 실제 글로벌 대회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당신의 아이디어가 '글로벌'한 아이디어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프로그램 3: 2011 SVCA Winner CoinCycle 강연

(코인사이클 유소영 대표)

 

작년 SVCA의 1위를 차지한 코인사이클은 쓰이지않는 외화동전의 재활용을 통한 탈북자 지원 모델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코인사이클에 따르면 매년 약 700여억원이 넘는 외화동전이 회수되지 않고있다고 합니다.

 

각 공항에 환전 키오스크를 설치해 낭비되는 자원의 손실을 막고 돈도 버는 착한 모델! 과거 수상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CoinCycle만의 Unique한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십시오!

 

 


프로그램 4: SVCA 심사위원과 함께하는 QnA 세션

(D3 Jubilee 이덕준 대표, ARK사모펀드·투자자문 이철영 회장)

 

여지껏 그 어느 사회적 기업 경연대회도 심사위원이 직접 설명회에 나서지 않았습니다! 실제 심사위원분들과의 QnA 세션은 SVCA, 나아가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가를 꿈꾸는 여러분들께 더없이 값진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11 SVCA 심사위원이셨던 D3 Jubilee 이덕준 대표님과 2010 SVCA 심사위원이셨던 ARK사모펀드.투자자문 이철영 회장님이 직접 여러분들의 궁금함을 해소해 주실 것입니다. SVCA 설명회가 아니면 가질 수 없는 기회, 놓치지 마십시오!

 

 

 

프로그램 5: 과거 수상자/ SVCA 결선대회 멘토와의 방팅 프로그램

(Coincycle 유소영 대표, Treeplanet 김형수 대표, 공신 안창영 전 실장, AT Kearney 임한욱 컨설턴트, 롯데유통사업본부 승영욱 senior assistant,터치포굿 박미현 대표)

 

QnA만으로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없다면, 더 많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방팅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2011 SVCA 1위 수상팀인 Coincycle 유소영 대표, 2010 SVCA 1위 수상팀인 Treeplanet 김형수 대표님이 여러분께 직접 멘토링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공신 안창영 전 실장님과 AT Kearney 임한욱 컨설턴트, 롯데유통사업본부 승영욱 senior assistant, 터치포굿 박미현 대표 등 사회적기업가들과 경제계 임원들을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신청하러 바로가기

 

SVCA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초대장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