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있는 청년들의 스타트업 사회적기업가 포럼

나눔 그리고 기부/재능기부

by 하얀잉크 2013. 2. 16. 06:12

본문

지혜와 정보 나눔의 장 사회적기업가 포럼

 

사회적기업이나 소셜벤처로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많은데요. 매월 2회씩 정기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있는 청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포럼이 있습니다.

 

사회적기업가포럼는 'TED형식의 발표+소규모 그룹모임' 형태로 진행됩니다. 3명의 지정연사의 발표를 듣고 더 이야기나누고 싶은 연사와 10명 내외의 그룹을 짓습니다. 그냥 듣고 가는 일반적인 행사와는 많이 다르죠? 참여자와 연사 & 참여자와 참여자 사이의 실질적인 교류를 위해 소규모로 사전 접수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강연자의 강의를 듣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강연자가 직접 멘토가 되어줄 수 있는 것이죠.

 

 

 

포럼이 모두 끝나면 이렇게 다정한 단체사진도 찍습니다.

 

 

 

서울시청년일자리허브 전효관 센터장, 청년유니온 김영경 전 위원장, 모티브하우스 이학종 팀장

 

이번 2월 2째주 사회적기업가포럼에서는 서울시 청년일자리허브 전효관센터장(전 하자센터 센터장)의 지혜, 피자 30분 배달제를 폐지하는 성과를 내고 서울시 명예부시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 김영경 위원장의 열정과 고민, 그리고 청년사회적기업가 모티브하우스의 이학종 팀장의 2년간의 사회적기업 도전기를 듣고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30여 분 동안 기선정된 3명의 발표를 듣고, 발표자와 함께 네트워킹 및 소그룹 토의가 진행되는데 서두르지 않으면 소규모로 접수를 받다 보니 조기 마감의 압박이 있습니다.

 

 

 

 

■  참여신청하러가기 http://onoffmix.com/event/12526

■  온라인 사회적기업가 포럼 http://www.facebook.com/SEF2011 

 

 

 

사회적기업가 포럼 스케치 영상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는지는 스케치 영상을 참고하시고 포럼에 대한 소개자료도 있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하단의 슬라이드 참고하세요.  

평일 낮시간에 진행되다 보니 저는 이번에도 참석은 못하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