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네핏 매거진 에디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며

기자단-필진/베네핏 매거진

by 하얀잉크 2012. 5. 10. 21:05

본문

어릴적 내 꿈은...

 

어릴적에는 욕심이 너무 없어 탈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뭐 사줄까? 물으면 "아무거나" 형 누나가 뭐 먹고 싶어? 물어도 "아무거나"

뭐가 좋은지도 몰랐고 뭐가 되고 싶은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장래희망을 쓰라고 하면 한참을 고민해야 했습니다.

 

선생님을 쓰기도 하고 경찰이라 하기도 하고 고등학생이 되어 제법 머리가 굵어졌을 때는 작가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도 오랫동안 소망하고 노력한 꿈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다 군에 들어가 구체적으로 정한 꿈이 잡지사를 차려 내 손으로 잡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환경적으로 책을 자주 접할 수 없다 보니 군에서 마주하게 되는 '좋은생각'이나 '페이퍼' 같은 잡지들이 얼마나 귀하게 느껴지던지...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깨알같은 재미를 주는 잡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후에 알게되었지만 노숙자들의 재활을 돕는 빅이슈 같은 잡지요.

 

  ▶ 가슴 뛰게 하는 잡지, 빅이슈 1월호 리뷰

 

 

나이가 들면서 욕심이 많아집니다

 

사회에 나왔을 때 취업이란 녀석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더군요. 잡지사 창업은 물론 기자도 잠시 접어둬야 했습니다. 그렇게 수 년이 흘러 이제 더이상 잡지사 기자가 되기에는 무리라는 생각이 들 무렵 우연히 베네핏 매거진을 만났습니다.

 

가만히만 있으면 세상이 바뀌나?
베네핏 멤버 2기 공개모집


 

(중략)

세상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은데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봉사활동은 재미없고, 기부할 돈도 없다. 기부하면 세상이 좋아지긴 하나? 뭐 좋은거 없나?

 

힘들다 힘들다 하지만 한국 사람들은 죄다 스마트폰 들고 있고, 백화점 가면 언젠나 사람은 초만원이다. 지구 어딘가에서 5초에 1명씩 굶어죽고 있는 아이들이 너무 불쌍하다. 이 이상한 세상을 가만 두고 봐도 되는건가?

 

대기업 순이익 몇천억. 강남 아파트 값 40억. 어린이 억대 주식부자 87명. 뭐 억소리 나는 뉴스만 나오는데 난 통장에 2만원 있다. 왜 이러고 살아야 하나?

 

나이가 드니 욕심이 많아지네요. 처지는 생각도 안하고 베네핏 2기 모집 글을 보고  격하게 공감하며 모집에 응시, 서류와 면접을 거쳐 당당히 에디터로 선발되었습니다. ^^

 

서점에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베네핏 매거진. 2012년 봄호.

 

 

이유있는 욕심

 

덜컥 합격하고 나니 엄연히 회사업무는 별도로 있는터라 걱정이 스물스물 올라오기도 합니다. 에디터로서 매주 글을 써야 하는 것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매일 블로그에 글 쓴 내공으로 가능하지 않을까 자위해 봅니다.

 

얼마 전 1년동안 함께했던 굿네이버스 좋은블로거 활동을 마무리 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개 이상 나눔 컨텐츠를 올리겠다는 다짐과 함께 활동하며 좋은 블로거들과 인연 맺을 수 있었습니다.

 

 

 

  ▶ 좋은이웃 블로거 2기 행복한 추억 가득한 해단식

 

 

이제는 그 빈자리를 베네핏 매거진이 채워주리라 기대합니다. 지난주 에디터들을 모임에서 만났는데 모두 박식해 보이고 의식있어 보이더라구요. ^^ 글 쓰는 사람은 뭔가 달라보여요. ㅋㅋ

아직은 베네핏 웹에 올리는 에디터지만 곧 매거진에도 실릴 날을 고대하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매주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글들을 만나보세요

 

베네핏 매거진 에디터로서 올리는 제 글은 당연히 제 블로그에도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조금씩 긍정적인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지금 베네핏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저의 첫 습작을 보실 수 있답니다. ^^

 

 

스티브 잡스 얼굴 보이시죠?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이 시각장애인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 주었는가에 대한 글입니다.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도 베네핏 매거진 배너를 올려두었습니다.

 

 

 

 

베네핏 매거진 기대해주세요

 

베네핏 매거진은 웹사이트에 매주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고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에도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테마캐스트에 사회공헌 섹션 아시죠?

매주 두 번 네이버에서도 베네핏 매거진을 만나보세요.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매거진은 좀 더 엄선되고 전문필진들의 글이 모아져 분기별로 발간이 된답니다. 향후에는 매월 발간할 예정이라고 하니 서점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