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피컨텐츠... 크롬 악성코드 해결되었습니다.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2. 2. 26. 21:58

본문


내 블로그에 악성코드가 포함?

제 블로그가 크롬에서 경고메시지가 뜬다는 이웃 님의 소식들 듣고 접속해보니 정말 경고라는 큼지막한 문구와 새빨강 페이지가 뜨더군요.


한 때 블로거들을 피곤하게 했던 그 메시지인데 저는 처음인지라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렇지 않아도 이번 달부터 급격하게 방문자가 평균 1000명 정도 감소했는데 크롬에서 이런 메시지까지 업친데 겹친 격으로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크롬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요즘 필히 해결하지 않으면 안되었기에 살펴보니 Live-Re소셜댓글이 의심스럽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애드젯이 주로 말썽을 일으킨다는 분들이 많은데 전 사용하지 않는 위젯이고 최근 라이브리를 통해 출처없는 댓글이 달린 것이 맘에 걸렸습니다.

일단, 라이브리를 플러그인에서 해제하고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블로그를 검토 요청해놨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크롬을 통해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크게 문제있는 블로그는 아니니 ^^; 번거로운 신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Tip 크롬에서 악성코드 메시지 해결 방법

크롬 설정 및 관리- 옵션-고급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을 해제하시면
더이상 경고창이 뜨지 않습니다.


하루이틀 시일이 걸린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혹시 빠른 해결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루가 지나 올리는 글입니다.
역시 원인은 라이브리였던 것 같습니다. 플로그인 해제하고 다시 구글에 검토요청을 보낸 지
하루가 지나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크롬에서도 잘 열리네요... ^^
그나저나 라이브리를 이제 버려야 하나 고민이 되는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