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플 3.6 휴대성에 알찬 스마트 플레이어 기능까지

제품 리뷰/전자 제품

by 하얀잉크 2012. 2. 18. 07:00

본문



갤럭시 플레이어 3.6 개봉기에 이은 두 번째 리뷰입니다.
지난 리뷰를 통해 갤플 3.6의 디자인과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스마트 플레이어로서의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  음성녹음 기능


먼저 음성을 녹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실 음성녹음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잘 활용하면 대단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어학공부할 때 영어를 비롯해 자신의 외국어 발음을 녹음하는 습관을 들이면 객관적으로 자신의 발음을 들으며 교정할 수 있고 어학능력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뿐만 아니라 블로거들의 경우 인터뷰를 할 때나 현장의 소리를 담기위해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불현듯 떠오른 아이디어나 기억해둘 생각들을 메모보다 보이스 녹음을 해두기도 합니다. 갤플 3.6 보이스레코드도 제법 쓸 만 합니다.


둘. 200만 화소 카메라 및 영상 촬영


스마트 플레이어에 필수 기능이죠.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물론 영상도 촬영됩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200만 화소라는 점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가 800만 화소인데 그에 비하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죠.

학습용 보급형 플레이어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상대적으로 주요 기능이 아닌 카메라에 대한 투자를 안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실 수치상으로 크게 느껴져서 그렇지 200만 화소도 잘 찍힌답니다.


셋. 인터넷 서치


스마트 플레이어가 일반 PMP나 학습기와의 가장 큰 차이는 역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갤플3.6도 WiFi Zone에서 인터넷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더니 금새 들어가더라구요 ^^

반대로 WiFi 존이 아닌 지역에서는 스마트 기능이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콤팩트 에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 YBM 올인올 영한/한영사전 기본 내장


휴대용 학습 기기로서 충실함을 보인 갤플 3.6은 YBM 올인원 영한/한영 사전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로 영어공부에 한창 열을 올리던 시절 쓸만한 사전을 찾아 헤맸지만 대부분 유료이고 그 가격또한 만만치 않았던 기억을 더듬어 보면 상당히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셈이죠.

아시다시피 YBM 올인원 사전은 통합사전으로서는 국내 최대의 표제어, 어휘, 예문 등이 수록된 사전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영어공부 할 때 이건 필수죠 ^^
 

다섯.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어학강좌, 스마트 에듀


갤플 3.6의 장점은 구글 인증으로 안드로이드 마켓과 함께 삼성Apps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꼭 필수로 받아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바로 스마트에듀입니다. 학습기기로 사용한다면 말이죠~

스마트에듀를 받으려면 먼저 삼성Apps에 접속합니다.Top-무료 메뉴에 가면 첫 화면에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스마트 에듀 초기화면입니다. 보이시나요? 다양한 강좌들의 배너가 있는데 스크롤을 내려도 계속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 해 볼겸 몇 개 받아보려는데 많다보니 그 조차도 고민이 되더군요. 행복한 고민이죠. 그만큼 컨텐츠가 많다는 사실.


아직 저에게 그래도 가깝다 할 수 있는 영어공부 관련된 강좌를 받아봤습니다. 
한달에 끝내는 친절한 회화 영문법 ㅋㅋ 보통 저렇게 기간에 현혹되어서 하는데 쉽게 되지 않는 것 또한 영어공부지요.

 
다른 강좌도 보는데 유용한 것이 있어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우리가 늘 상 인사말 "How are you?"를 들으면 자판기에 버튼 누르듯 "Fine thank you and you?"에서
탈피할 수 있는 말!! "pretty good"(아주 좋아요) 하나 배웠죠 ^^

저도 1년 넘게 화상영어 하며 늘 처음에 들던 말인데 딱히 생각나는 말이 없었거든요. 이렇게 간단한 것을 ㅎㅎ 이렇게 배워가는 거죠.
 
졸업시즌에 신학기가 다가오는 요즘 폭탄요금이 무서워 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사주지 않았다면 스마트폰보다 저렴한 20만원대 갤플 3.6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