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플레이어 3.6 YP-GS1 개봉기, 똑똑한 스마트플레이어~

제품 리뷰/전자 제품

by 하얀잉크 2012. 2. 16. 21:00

본문


갤플이라 불리우는 갤럭시 플레이어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인 3.6(YP-GS1)이 올해 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5인치였던 갤플 70에서 좀 더 학생들을 타깃으로 사이즈를 줄이고 가격도 줄여 보급용으로 탄생했습니다.

지난 주 체험단으로 선발되어 사용기를 전해드리기로 했는데요. 먼저 스마트한 다양한 기능을 살피기 전에 개봉기를 통해 외관 디자인을 감상해보시죠.


먼저 케이스의 외관입니다. 갤플 3.6은 8GB와 16GB 두 종류가 있는데 저에게 도착한 모델은 8GB였습니다. 사실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케이스에 비해서 케이스의 비쥬얼이 약하다 보니 케이스에서는 큰 기대를 하기 어렵더군요. ^^
 


옆면을 보니 대략적인 스펙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기반이며 구글 모바일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WiFi 지원, GPS도 되는데 으잉? 카메라가 200만 화소?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800만 화소로 출시되는데 200만이라니... 좀 실망인데요.

 


* 구성품



구성품을 살펴보시면 갤플 3.6 우측으로 보이는 것이 USB 케이블, 충전기, 베터리, 이어폰, 설명서입니다. 배터리는 여분이 아니라 별도 포장된 것입니다.


외관 보기에 어떠신가요? 기존 5인치에서 3.65인치로 액정사이즈를 줄였습니다. 최근에 갤럭시 노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개인적으로 5인치를 써보고 싶었는데 갤플은 반대로 작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보급용이기 때문입니다.


셋팅된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지금은 패턴인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아이폰 유저로서 사실 안드로이드는 그거 하나 부럽더라구요 ^^


갤플 3.6 사이즈 어느 정도일까?

3.65인치라고 했지만 사진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죠? 그래서 최신폰들과의 사이즈를 비교해봤습니다.



가운데가 갤플 3.6이고 좌측이 옵티머스 LTE, 우측이 아이폰4S입니다. 아시다시피 옵티머스 LTE는 4.5인치라 육안으로도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반면에 3.5인치의 아이폰과는 거의 비슷해 보이죠?

오히려 아이폰이 더 커보이는데 액정이 작다니요... 케이스 차이는 거의 나지 않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아이폰의 상하단이 더욱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다음은 같은 브랜드의 갤럭시S2와의 비교입니다.
갤러시S2도 4.2인치여서 갤플 3.6과는 쉽게 차이가 눈에 띕니다. 사진이 급하게 찍은것이라 안타깝지만 해상도 차이도 슈퍼아몰레드와는 제법 차이가 납니다.

어떠셨나요? 갤플 3.6에 대해 감이 좀 잡히시나요?
다음 리뷰에서는 갤플 3.6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