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남이시네요' 장근석 취재하러 갑니다

문화 리뷰/TV 연예

by 하얀잉크 2010. 1. 19. 22:54

본문

축하합니다. 취재블로거로 선정됐습니다.

오늘 서울시로부터 장근석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 취재 블로거로 선정됐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세계에 뛰어들어 활동을 해보니 풋내기 블로거에게도 이런 기회가 찾아오네요.

지원 블로거 중 10명만 선정하여 위촉식 취재를 언론사 기자들과 동등한 입장에서 취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말에 별 생각없이 지원했더니 말입니다. 뭐 기대한 건 아니지만 혜택사항은 그게 전부라네요. ㅋㅋ  

위촉식은 오는 21일 오후 3시구요. 서울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있습니다. 참석해서 생생한 현장을 가감없이 전해드리겠습니다. 위촉식에는 장근석의 애장품도 소개될 예정이라 합니다.


 왜, 서울시는 장근석을 선택했는가?

장근석은 최근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서 열연하며 인기몰이를 한 젊은 배우입니다. 미래가 촉망되는 가능성있는 연기자이긴 하지만 한류스타는 아닙니다. 서울시의 얼굴이라면 아시아 나아가 세계에 서울을 알릴 수 있어야 하는데 장근석이란 말에 처음엔 다소 의아했습니다.
일례로 한류스타 배용준이 지난해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활약한 덕분에 2009년 내한한 관광객이 780만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물론 외국관광객들이 배용준을 찾아온 것은 아니지만 분명 배용준 효과는 관광수지 흑자 달성에 큰 몫을 했습니다.

서울시가 장근석을 선택한 배경에는 서울에 대한 애틋한 장근성의 애정이 있었습니다. 장근석은 2009년 서울시가 개최한 대학생 UCC 공모전에 직접 친구들과 작품을 만들어 은상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이를 해외 팬미팅에서 상영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러니 서울시가 이뻐할 수밖에요.

<장근석이 은상을 수상한 UCC. 출처-HiSeoul 동영상>

이번 서울시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장근석은 "서울시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서울이 가진 좋은 점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