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년전 올린 글의 조회수가 왜 급등할까?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1. 2. 21. 19:15

본문


제 블로그에 원인모를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입경로를 우연히 살펴보는데 같은 경로가 중복되서 찍히고 있는 겁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네티즌들의 눈에 띄는 곳에 노출되고 있다는 거잖아요. 가령 포털 메인에 떴다던지 혹은 다음뷰나 메타블로그 사이트에 베스트로 올랐다던지 말이죠.


경로를 살펴보니 역시 다음뷰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이 글은 지난해 5월에 써서 베스트에 올랐던 글입니다. 당시 다음메인에도 노출되고 저에게 첫 베스트의 영광을 안겨준 글이죠. 김연아 선수에 관련된 글입니다.



그런데 왜 9월이 지나서 조회수가 급등할까요? 또 한번 연아의 선물일까요?
최근 4대륙대회가 대만에서 펼쳐졌지만 김연아 선수는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검색에 의해 이 글이 노출됐다면 경로가 다음뷰로 찍히지도 않았테죠.

그렇다면 다음뷰 페이지에서 분명히 클릭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인데 View 홈, 베스트, 인기이슈 모두 봤지만 찾을 수 없습니다. 정말 귀신 곡할 노릇이네요. 유입이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인데 원인을 알 수 없으니 속 터지네요. (제가 좀 기계치랍니다. ^^;)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혹은 클릭해서 오신 분 계시면 어디서 들어오셨는지 좀 알려주세요~~ 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