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에서 만난 사회적기업가와의 즐거운 대화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탐방

by 하얀잉크 2010. 9. 15. 07:00

본문

며칠 전 트위터에서 사회적기업가 한 분을 만났습니다.
사회적기업 청년블로거로 활동하며 며칠 전 포스팅한 글이 이 즐거운 대화의 시작이었습니다.

사회적기업 그 껍질을 벗기다 [정의편]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의 글은 자동으로 트위터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트위터로 발행된 윗 글을 보고 @kissJin 님이 멘션을 보내왔습니다. "소셜벤처도 인터뷰 하시나요?? ^^"


제가 인터뷰 대상자로 추천할 분이 계시냐고 물었더니 함께일하는재단에 있는 IT분야 1호 소셜벤처 CIZION에 계신 분이었습니다.

현재 함께일하는재단에는 CIZION를 비롯해 공신, 사이러스, 에코팜므, 터치포굿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있기에 인터뷰하기 좋을 것이라고 일러주셨습니다. 놀러온다면 맛있는 아이스티를 타주시겠답니다. ^^

그렇지 않아도 사회적기업 현장방문을 기획하고 있던 중에 먼저 이렇게 손을 내밀어 주시니 얼마나 반갑던지요. 청년블로거들과 함께 시간 맞춰서 찾아뵙기로 했습니다. 

SNS를 활용하면서 좋은 것은 이처럼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 내가 원하는 분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곧 함께일하는재단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사회적기업들을 찾아가 생생한 포스팅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소셜벤처 CIZION은?
 

CIZION IT분야 제 1호 소셜 벤처로 온라인 소셜댓글 서비스 라이브리(www.livere.co.kr), 오프라인 리더십 엔터테인먼트 캡틴팩토리를 운영하는 Communication Techonology 전문기업입니다.

CIZION은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인 토론을 연구하고, 더욱 풍성한 커뮤니케이션과 건강한 웹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서로를 신뢰하고 이상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문화를 통해 임직원의 행복과 고객,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도모합니다.

Civilization(文名)을 의미하는 CIZION은 인류가 이룩한 물질적-사회적 발전의 의미를 지키고 빠르게 변화하는 지식정보 문명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인 유비쿼터스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출처. CIZION 공식블로그 소개 글에서

CIZION(http://cizion.tistory.com)은 이미 수 차례 소셜벤처로 수상할만큼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열정을 가진 그들과의 만남이 기다려집니다.

■ 수상내역 Award

09년 12월 18일 : 연세벤처대상 (학생벤처부분) 수상

09년 10월 20일 : 노동부 주최, 소셜벤처경연대회, 서울/강원권 우수상 수상

09년 10월 15일 : SKTelecom T Store 아이디어 공모전 동상 수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