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음악, MP3 무료 다운사이트로 해결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0. 7. 28. 13:22

본문

아이폰을 쓰면서 음악을 자주 듣는데 B형의 특성을 지닌지라 쉽게 질리고 맙니다.

하지만 옴니아처럼 멜론 평생무료 이용권을 가진 것도 아니고 아이폰의 음악 공급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4shared.com (http://www.4shared.com) 이란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로그인 할 필요없이 쉽게 검색해서 다운받고 아이폰에 넣을 수 있으니 듣고싶은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안해도 다운 OK
사실 MP3 제공하는 많은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귀찮은 것이 회원가입입니다. 회원가입하면 일정의 음악은 무료로 제공한다는 등 결국 회원유치를 위한 이벤트가 많은데  4shared.com의 강점이라면 가입할 필요없이 바로 검색하고 음악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으로 가입하면 좀 더 빠르고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만 전 지금까지 가입하지 않고도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살펴보니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기반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다운받아 아이폰에 넣기
그럼 한번 다운받는 과정을 리뷰하겠습니다.

최근 한창 상큼한 이미지로 귀염받는 걸그룹 오렌지카라멜의 마법소녀를 한번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요즘 이 노래만 리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아우 귀여워~


메인 검색창에서 마법소녀를 검색하면 마법소녀로 올라온 파일들이 목록으로 쭉 나옵니다. 그 중에서 하나를 클릭합니다.


이와 같은 창이 나오면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하면 이런 광고 보지않고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 그냥 패스했습니다.

다운로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파일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열기를 클릭하면 파일을 재생하는 것이니 저장을 눌러 원하는 폴더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여기에 대한 문의가 많아 Miss A 노래 다운받으며 추가한 항목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창이 뜨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되었다면 다운로드 폴더나 음악 폴더에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그래도 없다면 다운받은 음악 제목을 검색해보세요... 바로 나올 겁니다.



MP3 파일로 다운로드를 마쳤다면 다 아시듯이 아이폰을 USB에 연결해 음악을 넣어 동기화 시키면 됩니다. 빨간 박스에 오렌지카라멜이 들어간거 보이시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