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 모집, 이런 블로거에 추천합니다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5. 2. 6. 07:30

본문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 지원하세요


요즘 북촌골목여행기를 연재하고 있는 하얀잉크입니다. 최근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를 모집한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저에게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3년간 기자단으로 그리고 OB기자단으로 함께해온 친정(?)과 같은 곳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잠시 지원 Tip을 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모임에서 블로거들을 만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다양한 블로거들을 만나고 친해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모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통은 기업에서 제품 체험을 위주로 체험단을 운영하는데 아무래도 기간도 짧고 제품에 포커스 맞추다 보니 인맥을 넓히는 자리는 아니더라구요.


그런 면에서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20명으로 구성되어 10개월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기 때문에 쉽게 블로거들과 친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활동하다 보면 블로거들의 친목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하는 운영의 묘에 감탄하게 됩니다.









특히,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비롯해 한화그룹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을 꼽으라면, 한화이글스 구장 투어, 예술의전당에서 매년 진행하는 한화클래식, 바리스타 체험, 다채로운 봉사활동 등이 생각납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에 추천하는 블로거


대부분의 기업 블로그 기자단이 IT분야에 몰려있다 보니 눈물 삼켰던 분들 주목하세요! 그럼, 어떤 블로거에게 어울릴지 하얀잉크가 말하는 이런 블로거에게 추천합니다. 물론 이것은 경험을 통한 개인의 의견이지 운영진의 생각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1. 전문성 있는 블로그

한화프렌즈 기자단에는 IT블로거, 여행블로거, 사진블로거, 패션블로거, 요리블로거 등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이 참여합니다. 방문자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기 보다는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블로그에게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한화그룹의 사업범위에 공통된 분야라면 더욱 좋겠죠!)



2. 열정적인 블로거

열정이라는 것이 객관적인 척도가 애매한 말인데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매월 정기모임이 있습니다. 한 달에 한번 서로 얼굴도 보고 활동에 대한 안내도 받고 또, 한화그룹 관계자도 만나는 자리인데 이를 모두 참석해야 합니다. 직장인 블로거나 지방 거주 블로거에게도 문은 활짝 열려 있지만 정기 모임 참석이 어렵다면 안되겠죠.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블로거에게 추천합니다.



3. 사교적인 블로거

이건 Tip이라기엔 애매하지만 사교적이고 많은 블로거들을 사귀고 싶은 블로거에게 추천합니다. 예전에는 지역별로 블로거 모임도 하고 했는데 요즘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죠. 온라인 상에서 만나던 블로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그만큼 흔치 않은데 한화프렌즈 기자단에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 블로거들이 모여있습니다. 이들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 지원을 서두르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 지원하는 방법


어떻게 지원하냐구요? 위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2월 15일까지 모집하며 매월 30만원의 활동비를 비롯한 뜨거운 불꽃혜택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지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