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지제록스 복합기 DP M255z, 문서교정용 선명한 인쇄 품질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4. 8. 24. 17:00

본문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255 z




교정/교열 문서교정에 탁월한 선명한 인쇄 품질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255 z를 3주 정도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복합기라 인쇄는 물론 스캔, 복사까지 할 수 있어 업무의 능률을 높여주고 있는데요. 확실히 만족감이 높은 것은 인쇄 품질이 뛰어나는 것입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단순하게 스펙 상의 제원과 수치상으로 1200 X 1200dpi라고 인쇄 해상도를 살펴봤는데 이 글에서는 실제 인쇄 품질이 어느 정도인 지를 비롯해 인쇄 속도와 다양한 기능들의 사용법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 2014/08/20 -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z, 비즈니스 최적화된 올인원 복합기





먼저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P M255 z 단면 모드의 기본 인쇄 모습을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테스트 겸 사용설명서를 프린트 해보았는데 레이저 프린터라 그런 지 속도도 제법 빨랐습니다. 






내친 김에 1분간 프린트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1분에 6장 출력. 첫 장 인쇄속도가 느린 것은 있는데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용지 종류나 화질 조정으로 인해 속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는 하네요. 분명 앞서 프린트 할 때는 신속하던 속도가 시간을 측정하니 부끄러운 듯 확 줄어버리네요(?)






출력물을 보면 텍스트는 물론 그림까지도 선명하게 인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혀 번지거나 뭉개짐 없이 뚜렷하게 인쇄돼 교정/교열에 특화된 복합기라는 말이 실감났습니다. 출판을 목적으로 교정/교열볼 때 워낙 많은 양의 출력물을 보기 때문에 인쇄 품질이 작업의 능률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1200 X 1200dpi라는 고해상도의 인쇄 해상도는 단연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후지제록스 복합기 DP M255 z, 자동 양면인쇄


후지제록스 복합기 DP M255 z가 비즈니스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은 자동 양면인쇄 기능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특별한 기능이 아니라 생각되지만 수동 양면인쇄 프린터를 사용해 보면 많은 양의 작업을 할 때 간절해 지는 기능입니다.




▲ 프린트 하기 전 양면인쇄 모드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 자동 양면인쇄. 어느 면으로 다시 원고대 넣어야 하나 고민할 필요없습니다.





뚜렷한 텍스트 인쇄, 인쇄품질도 단면 인쇄와 비교해 동일합니다. 참고로 양면인쇄는 '짧은 쪽으로 넘김'과 '긴 쪽으로 넘김' 두 가지를 선택하여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분간 양면인쇄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1분간 양면인쇄로 프린트된 출력물은 총 4장. 즉 8면이 인쇄된 셈입니다.  





후지제록스 복합기 DP M255 z, 편리한 USB 출력


복합기 전면부에 USB 포트가 있어 USB 메모리에 있는 자료들도 손쉽게 인쇄나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USB 메모리를 삽입하면 바로 LCD 패널을 통해 인식이 되고 프린트를 할 지 스캔을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프린트를 해보겠습니다.






USB의 경로를 살펴보며 인쇄할 문서를 선택합니다. 마침 고궁투어 했던 폴더가 들어있어 사진을 직접 출력해 보겠습니다. 파일 이름을 지정해 놓으면 찾기가 더욱 수월합니다.






프린트 하기 전에 다시 한번 파일을 확인하고 매수와 양면인쇄 여부를 선택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USB를 분지하지 말라는 메시지와 함께 프린트가 진행됩니다.






사진도 선명하게 출력된 모습입니다. 컬러 프린트까지 지원됐다면 사진도 자주 출력했을 것 같습니다.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255 z 복사/스캔


복합기로서의 기능도 살펴보겠습니다. 팩스는 사무실에서 온라인 팩스를 사용하고 있어 아쉽게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 아, 참고로 인쇄 취소는 시작버튼 우측의 붉은색 버튼을 누르면 진행되던 작업도 빠르게 취소됩니다.






원본은 직접 원고대에 넣어도 되지만 자동원고 이송장치(ADF)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다량의 작업도 복사할 수 있다.








상단의 첫 번째 버튼이 복사, 두 번째 버튼이 스캔입니다. 아이콘 모양의 우측 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작동합니다. 인쇄매수와 원고크기를 설정해 주면 바로 인쇄작업에 돌입합니다.





좌측이 원본이고 우측이 복사본입니다. 복사본이 원본과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인쇄 해상도는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표준 해상도는 600X600dpi 지만 1200x1200dpi까지 고해상도로 복사할 수 있으니 출력된 그림이나 텍스트가 중요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z의 인쇄품질과 속도, 양면인쇄와 복사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사실 문서교정용 복합기이다 보니 인쇄 속도보다는 인쇄 품질에 포커스 맞춰진 제품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충분히 교정이나 교열 작업하는데 만족할 만한 매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40만원대의 가격은 가정용으로는 부담될 수 있겠지만 출판 업무를 주로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사무용으로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은 후지제록스로부터 제품 홍보를 위해 대여받아 사용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