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지제록스 DocuPrint M115 f, 저렴하고 스마트한 모노복합기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4. 10. 15. 08:47

본문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115 f




컴팩트한 사이즈에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



개인용 프린터 시장의 규묘가 점차 커지면서 모노 프린터에 이어 모노 복합기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얼마 전 후지제록스 모델을 사용하며 만족감이 높았었는데요. 컬러 프린터 시장점유율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후지제록 프린터스가 최근 레이저 복합기를 잇따라 출시하며 모노 복합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위 모델이 이번에 출시된 최신모델 DocuPrint M115 f인데요. 하얀잉크가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 후지제록스의 유사 모델인 DocuPrint M255 z를 사용한 경험이 있어 비교하며 리뷰해 보겠습니다. 







제품을 수령해 책상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모노복합기라는 말에 걸맞게 책상 한 켠에 두었는데도 일하는데 방해되지 않는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참고로 책상은 1800자입니다.) 레이저 프린트는 물론 복사, 스캔, 팩스까지 되는 다기능 복합기인데도 매우 컴팩트한 크기입니다. 같은 브랜드의 DocuPrint M255 z와 사이즈 비교해 보았습니다.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


제품 스펙에 나와있는 사이즈를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DocuPrint M115 f

DocuPrint M255 z 

 너비 W

385mm

420mm

깊이 D

343mm

385mm

 높이 H

283mm

365mm

무게

8.1kg

12kg

 가격

10만원대 중반

30만원대 초반





수치적인 사이즈에서도 보듯 DocuPrint M115 f가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이즈만 보자면 DocuPrint M115 f의 압승. 무게 역시 3kg 정도 가볍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차이는 가격에 있습니다. 


최저가 30만원 초반에 가격이 형성돼 있는 DocuPrint M255 z 보다 DocuPrint M115 f가 약 2배 이상 저렴합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저렴한 복합기를 찾는다면 단연 DocuPrint M115 f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가격의 기준은 사이즈 보다 기능에 초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성능 비교는 다음 리뷰에서 이어서 하겠습니다. 





투박한 디자인은 가라, 심플한 복합기 M115 f 디테일 샷


그럼, 가성비 좋고 컴팩트 한 복합기  DocuPrint M115 f의 디자인을 찬찬히 살펴보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심플하다는 느낌이 압도적인데요. 디테일 샷 보시죠.






정면사진(위)을 보면 마치 손잡이가 있는 가방 같은 느낌인데요. 정말 심플하죠? 그동안 프린터는 더욱 심플해지면서 가전제품과 같이 인테리어 효과에도 한 몫 해왔는데요. 그에 비해 복합기는 다양한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디자인이 투박한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DocuPrint M115 f는 복합기인가 싶을 만큼 심플한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살짝 내려다 봐도 군더더기 하나 없는 화이트와 블랙이 어우러진 디자인의 외관입니다.







심플함을 더하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로고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의 버튼들. 보통 신분증은 복사를 하면 정보들이 뭉개져 스캔을 하기 마련인데 따로 신분증 복사 버튼이 있네요. 자주 사용하는 것은 별도 기능으로 만들어 배려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자동원고 공급장치는 최대 10장까지 한 번에 복사와 스캔, 팩스가 가능합니다. 용지는 A4와 Letter 두 가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동원고 공급장치 덮개를 올리면 복사와 스캔을 하는 평판 스캐너가 나옵니다.






용지입력 트레이는 용지 사이즈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150장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이동할 때는 덮개를 덮으면 끝. 깔끔함을 더했습니다. 용지가 출력되는 부분은 올리거나 내리는 것이 좀 뻑뻑한데 내릴 때는 왼쪽의 녹색지지대를 살짝 앞으로 당기면서 내려야 수월하게 닫을 수 있습니다.





후면부입니다. DocuPrint M115 f는 팩스 기능까지 지원하는 다기능 복합기이기 때문에 전화선 포트와 USB 포트, 그리고 랜선 포트가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전원선 케이블이 부속처럼 달려있습니다. 또한 전원버튼이 별도로 있지 않고 키패드에서 전원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후지제록스 DocuPrint M115 f 토너 카트리지 설치


그럼 이제 설치를 해볼까요? 아, 먼저 토너를 셋팅해야 합니다. 복합기와 함께 토너가 새제품으로 동봉되어 왔는데요. 간단하게 토너 카트리지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 1. 먼저 복합기의 용지출력함 부분의 덮개를 올려 토너가 들어갈 자리를 확인합니다.







>>2. 토너 카트리지를 패키지에서 꺼내 주황색 컬러의 덮개를 제거합니다. 후지제록스는 모두 깜찍한 원형 토너 카트리지를 사용하는지 알았는데 아니네요. DocuPrint M115 f는 CT202137 토너를 사용합니다.






>>3. 확인했던 자리에 토너 숫자가 정면으로 보이도록 그대로 넣어주면 끝. 토너 양 끝에 볼록 튀어나온 부분이 두 손으로 잡고 넣으라는 것이니 이해하기 쉽죠? 설명서도 별도로 있으니 참고하세요. 





후지제록스 DocuPrint M115 f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그럼 이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인쇄를 해야 성능이나 인쇄 품질을 알아볼 수 있겠죠. 프린터 드라이버는 해당 제품 모델과 컴퓨터의 OS를 확인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사이트에서 찾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제품모델명 입력 시 'DocuPrint M115 f' 즉, f를 띄어쓰기 해야합니다.





▲ 전원은 On 상태로 켜두어야겠죠.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제품 모델과 OS를 입력해 권장 드라이버를 찾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M115 f 로 찾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제품은 항상 드라이버 설치하며 애를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금새 설치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해 봐야겠죠. 슝~ 소리와 함께 바로 테스트 페이지가 출력되었습니다. 이렇게 설치도 모두 완료됐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다기능 복합기의 성능과 인쇄 품질을 꼼꼼히 살펴보고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후지제록스 DocuPrint M115 f 복합기 성능 및 인쇄품질



- 이 포스팅은 후지제록스로부터 제품 홍보를 위해 대여받아 사용기를 작성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