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z, 비즈니스 최적화된 올인원 복합기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4. 8. 20. 08:00

본문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255 z


레이저 프린트에 스캔, 복사, 팩스까지 척척 올인원 복합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와 인연이 있는 지 모노 레이저 프린터(DocuPrint P215b)에 이어 복합기를 체험해 보고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레이저 프린트에 스캔, 복사, 팩스 기능까지 갖춘 후지제록스 레이저 복합기 DocuPrint M255 z입니다. 





이미 가정에서 HP 레이저젯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아무래도 기존 제품과 비교하면서 살펴보게 되었는데요. 블랙과 화이트의 컬러가 대조적이듯 스펙에서도 대조적인 내용이 많았습니다. 먼저 기능에 앞서 외관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초기 셋팅한 모습의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z입니다. 책상 한 쪽에 두어도 전혀 거추장스럽지 않았던 모노 레이저 DocuPrint P215b에 비하면 복합기란 점에서 사이즈가 차이날 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책상에서 크게 업무에는 방해되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사이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품의 실제 사이즈가 궁금하여 직접 측정해 보았습니다. 스펙에 나온대로 W420 X D398 X H365(mm) 오차범위에 속하는 사이즈였습니다. HP 레이저젯 프로 MFP M127fn(W420 X D365 X H309)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나지 않는 사이즈입니다. 가로 사이즈는 동일하고 약 세로 3cm, 높이 6cm 정도 더 큽니다.





후지제록스 DP M255 z, 성능은 월등한 비즈니스용 복합기


사이즈는 비슷하지만 가격은 차이가 납니다. HP 레이저젯 프로 MFP M127fn이 최저가 20만원을 넘지 않는 반면 후지제록스 DP M255 z는 30만원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흑백 레이저 복합기인데 가격차가 많이 난다 생각이 들었는데 스펙을 꼼꼼히 따져 보니 성능에서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구분

후지제록스 

HP 

 인쇄 속도

 최대 30ppm 

최대 20ppm 

 인쇄 해상도

1200 X 1200dpi

 600 X 600dpi

 양면인쇄

 자동

수동 

 스캔 해상도

 1200 X 1200dpi / 

최대 4800 X 4800dpi

 Up to 1200dpi(광학)/ 

최대 1200 X 1200dpi 

스캔 방식

평판방식, ADF(자동공급장치)

평판방식, ADF(자동공급장치) 

 팩스 속도

 최대 33.6 kbps; 페이지 당 3 초

최대 33.6 kbps; 페이지 당 3 초

 팩스 해상도

최대 300 x 300 dpi 

최대 400 x 400 dpi 



HP가 그냥 복합기라면 후지는 T.O.P네요. 물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것이니 더 선명한 화질과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후지제록스 DP M255 z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가성비 좋은 HP는 가정용으로 적합하고 비즈니스용으로는 후지제록스 DP M255 z를 추천합니다.





후지제록스 DP M255 z, 디자인 디테일 샷


성능에 대해서는 다음 리뷰에서 본격적으로 다뤄보기로 하고 외관 디자인을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구석구석 촬영한 후지제록스 DP M255 z의 디테일 샷입니다. 





▲ 전면부와 LCD 패널에 새겨진 FUJI Xerox 로고. 






▲ 조작부의 상세 모습. 원터치 버튼, LCD/LED, 제어버튼, 숫자 키패드로 구성되어 있다.





▲ 자동원고 이송장치(ADF)는 용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고 커버에 조작부 버튼 설명이 있어 편리하다.





▲ 원고대는 스캔이나 복사 기능을 지원하고 USB 포트가 전면부에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 용지트레이는 별도 커버가 있으며 용지트레이를 빼내고 커버를 씌워야 편리하다. 

커버에는 용지가 걸렸을 경우에 용지를 제거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다. 




▲ 중앙 배출 트레이. 프린트를 할 경우 이곳으로 인쇄물이 출력된다.




▲ 우선 용지 삽입 받침대. 용지 트레이 보다 우선 프린트를 지원한다. 





후지제록스, 간편하게 교체하는 토너 카트리지


후지제록스 프린터의 강점 중에 하나가 토너 카트리지가 컴팩트한 사이즈로 누구나 교체하기 쉽다는 것이죠.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z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선 용지 삽입 받침대를 열면 토너 커버가 나옵니다. 커버를 열면 깜찍한 토너 카트리지가 숨어있습니다. 꺼낼때는 화살표 방향 그러니까 시계반대 방향으로 돌려 꺼내줍니다.






토너 카트리지가 작기도 하지만 무게 역시 무척 가볍습니다. 여성이나 학생들도 손쉽게 교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교체한 토너를 넣을 때는 반드시 앞서 했던 반대로 토너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넣어줍니다. (간혹 인쇄 오류가 날 때 원인이 토너를 돌려넣지 않아 발생한다고 합니다.)





후지제록스 DP M255 z,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디자인을 살펴봤으니 성능도 테스트 해봐야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프린터 드라이브를 설치해 인쇄 준비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소유한 프린터 제품을 찾아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면 됩니다.


Step1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제공 웹페이지를 접속한다.


▶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Step2자신의 프린터 제품명을 검색한다. DP P215b의 경우 복합기&스캐너 > Docuprint >  Docuprint M255 z





Step3프린터 드라이버 OS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OS를 설정하고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노트북 환경에 맞게 윈도우 8 64bit로 설정해 드라이버를 다운받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정석인데 윈도우8의 경우 드라이버가 종종 제대로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AS 센터에 문의하니 별도의 드라이버를 보내주어서 설치했습니다. 혹시 드라이버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다면 아래 문의처로 연락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희망하면 원격으로 직접 설치해주기도 합니다.


A/S 신청 및 문의1544-5807 






설치는 한국어로도 지원이 가능하니 절차에 따라 설치를 완료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프린트 테스트를 해봐야죠.~






잘 나왔습니다.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z는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해상도가 높아 인쇄 품질도 높다고 하는데 테스트 페이지도 번짐없이 선명하네요.





지금까지 후지제록스 DocuPrint M255 z의 사이즈를 비롯한 제원, 기능에 관한 스펙, 상세 디자인을 살펴보고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비즈니스에 적합하다는 복합기 기능과 인쇄품질/속도 등에 대해 리뷰하고자 합니다.



더 저렴한 복합기를 찾으신다면 10만원대의  DP M115 f를 추천합니다.


▶ 후지제록스 DocuPrint M115 f, 저렴하고 스마트한 모노복합기



- 이 포스팅은 후지제록스로부터 제품 홍보를 위해 대여받아 사용기를 작성한 글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