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플3.6에서 맛보는 유용한 스마트 App(어플)... 에버노트/ Pulse/ 스카이프

제품 리뷰/전자 제품

by 하얀잉크 2012. 3. 2. 17:36

본문



갤럭시 플레이어 3.6(이하 갤플3.6)이 스마트에듀 등을 활용한 학습기기로 사용하기 유용하다고 앞선
리뷰를 통해 강조 했습니다만, 앱을 활용한 스마트한 기능을 놓칠 수 없죠.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 플레이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갤플3.6에서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스마트 앱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갤플 3.6은 안드로이드 OS 2.3(진저브레드) 기반으로 다양한 구글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App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삼성Apps는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갤플3.6의 화면인데요.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많이 이용되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이미 많이 리뷰가 되었기 때문에 제가 갤플3.6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 중인 App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에버노트입니다. 지난해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각광받으며 많이들 이용하고 있죠.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면 손쉽게 무료로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에버노트는 기존의 웹하드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메모와 같은 기록을 동기화 시키고 관리하는데 최적의 서비스였죠.

저 같은 경우는 주변의 포스팅 될 만한 것들을 두서없이 사진으로 찍다보니 카메라 이외에도 아이폰, 갤플, 아이리버 탭 등에 사진이 각각 널려있습니다. 이 사진들을 동기화 시키기 위해 갤플에서도 에버노트를 실행하게 됐는데요. 정말 편리합니다.


위 사진은 갤플에서 찍은 음식사진을 에버노트에 첨부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에버노트를 확인해보면 어떤가요? 첨부한 이미지들이 동기화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특히 유용한 것은 메모의 동기화입니다. 메모를 하거나 암기와 같은 학습 등을 위해 메모장을 자주 이용하곤 하는데 이를 컴퓨터로 옮기기가 번거로웠습니다. 이 때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쉽게 컴퓨터는 물론 어디에서든 에버노트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에버노트를 실행한 캡쳐 화면입니다.
앞서 동기화 시켰던 음식사진은 물론 갤플에서 캡쳐한 사진도 컴퓨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Tip. 에버노트 100% 활용하기

에버노트는 자신의 기록을 담는 용도도 좋지만 좀 더 활용성을 키우려면 컴퓨터로 웹서핑을 하면서 유용한 정보나 웹페이지를 발견하면 에버노트로 스크랩을 한 뒤 이동 중이나 잠깐의 휴식시간에 갤플로 스크랩 자료들을 보면 좋습니다.
출퇴근 길에 갤플로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는 것도 좋지만 짜투리 시간으로도 자기개발을 할 수 있답니다.


이밖에 드롭박스와 같은 웹하드 프로그램도 이용하면 좋습니다.




탭 시장의 확장과 함께 e-book 시장도 활성화가 되고 있죠. 갤플 3.6처럼 액정이 작은 기기에서는 더욱 가독성이 중요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추천한 것으로 유명한 RSS 리더 앱 Pulse를 사용하면 다양한 채널의 뉴스, 블로그 등을 쉽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앞서 에버노트가 자신이 선택한 웹페이지를 스크랩하여 보는 것과 달리 pulse는 자신의 선택한 웹사이트를 구독하게 되는 것입니다.


pulse에서 본 제 블로그입니다.
리더기인 만큼 가독성이 좋습니다. 원본을 볼 수 있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Wifi 존에서 받아둔 자료들은 Wifi가 터지지 않는 공간에서도 텍스트 위주로 볼 수 있어 좋습니다.


갤플3.6에서 본 화면인데 카테고리 별로 구독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있습니다.
물론 직접 URL을 넣어 구독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관심분야의 정보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잘 구독만 해두면 읽을거리가 넘쳐날 것입니다 ^^




스카이프는 통화 기능이 없는 갤플 3.6의 한계를 뛰어넘게 해줍니다. Wifi 지역에서는 통화가 가능한 것이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스카이프를 다운받고 갤플 3.6에서 스카이프를 실행합니다. 저는 이미 컴퓨터와 아이폰에도 깔았는데 화상영어를 하던 시절에는 차가 막혀 수업시간이 다 될때면 스마트폰으로 스카이프에 접속, 선생님께 양해를 구하거나  대화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 구글 캘린더를 설치하면 스케줄 관리를 손쉽게할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단, 카카오톡의 경우 다른 기기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면 현재까지의 대화대용이 지워진다니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