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캡슐커피로 초간단 카페라떼 만들기(포르테 캡슐커피 응용편)

제품 리뷰/가전/생활용품

by 하얀잉크 2012. 10. 9. 17:14

본문

캡슐커피로 초간단 카페라떼 만들기

 

한 달간 집에서 머물렀던 포르테 캡슐커피 머신 레보의 거처를 사무실로 옮겼습니다. 캡슐커피의 진한 맛을 혼자만 맛볼 수 있나요? 커피매니아가 가득한 사무실에 포르테 캡슐커피를 내놓았습니다

 

 

 

사무실에 놓인 포르테 레보입니다. 집에서도 많이 마셨지만 아내와 둘이서 마시다 보니 캡슐커피가 많이 남았더라구요. 4가지 맛의 캡슐커피가 한 상자씩 남았습니다. 

 

 

사무실에 포르테 캡슐커피가 온 이후 커피향이 가득해졌습니다. 직원들이 수시로 들락거리며 캡슐커피를 뽑아먹어요. 혹시나 고장날까 수 차례 사전 교육까지 했답니다. ^^

 

 

 

포르테 캡슐커피만 있으면 카페라떼가 뚝딱

 

진한 캡슐커피의 맛을 보는 것도 좋지만 포르테 캡슐커피의 아쉬운 점이라면 밀크캡슐이 없다는 것이죠. 아메리카노만 마실 수 있나요? 우유거품이 살포시 올라간 라떼도 마시고 싶죠. ^^

 

그래서 카페라떼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캡슐커피만 있으면 아주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우유를 프로더에 넣어 데우고 거품을 내야 하는데 사무실에는 프로더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 있나요? 일단 우유를 전자렌지에 1분정도 데워줍니다.

 

 

데워진 우유를 거품기로 거품을 내줍니다. 사무실에 있는 이케아 거품기. 작지만 아주 강력합니다.

우유가 튈 수 있으니 주의하고 컵의 경사를 주면 거품이 더 잘납니다. 혼자 거품기 돌리면서 사진찍으려니 힘드네요.

 

 

 

클래식 캡슐커피로 에스프레소 추출

 

 

캡슐커피는 레시피대로 클래식으로 골랐습니다.

 

 

클래식 캡슐로 에스프레소 40ml를 추출합니다.

머그잔이 들어가지 않아 일단 종이컵에 받았습니다.

 

 

이제 에스프레소 커피에 우유거품을 올려줍니다.

레시피에는 우유 150ml + 에스프레소 40ml의 배합을 적어놓았는데 우유맛을 좋아하는 저는 좀 더 넣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만들어보세요.

 

 

 

초간단 카페라떼 완성

 

 

짠~ 어떤가요? ^^

좀 엉성하죠? 우유를 커피에 넣어야 하는데 컵 사이즈 때문에 우유에 커피를 넣어서 이모양이네요.

뭐 입에 들어가면 똑같잖아요 ㅋ

 

맛을 보니 제가 좋아하는 라떼에 근접한 훌륭한 맛입니다. (막이래 ㅋ)

기호에 따라 초코가루를 뿌려주거나 예쁘게 모양내서 손님에 대접해도 아주 좋겠네요.

 

좀 더 실력을 갈고 닦아서 다음엔 더 완성도 높은 카페라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