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 번째 전자책 발간 '초보를 위한 캐논 파워샷 감성매뉴얼'

제품 리뷰/전자 제품

by 하얀잉크 2012. 2. 7. 07:00

본문


정월대보름 즐겁게 보내셨나요? 부럼도 깨고 더위도 팔고 해야 하는데 전 요즘 프로젝트 때문에 전혀 딴 세상에 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곡밥은 먹었네요 ^^

하얀잉크의 두 번째 전자책이 발간되었습니다.
지난해를 마감하며 첫 번째 발간한 '발과 눈으로 쓴 사회적기업 탐방'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올해 1월을 마감하던 마지막 날 두 번째 책을 발간했습니다.



이번 책은 카메라에 대한 책입니다. '초보를 위한 캐논 파워샷 감성매뉴얼'
카메라에 무지한 제가 카메라에 대한 책을 낸다는 것이 어불성설이나 캐논 리뷰어다로 활동했던 2개월간의 리뷰를 묶어 만들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체험단 활동 기념으로 소장할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만들다 보니 나 같이 카메라를 시작하는 초보들에게는 도움되는 자료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서문도 이렇게 썼습니다. ^^
목차를 보면 제 블로그에도 올렸던 리뷰들을 조금 각색하니 제법 책의 목차답더군요. 기능설명에서부터 인물사진 잘 찍는 법, 아트필터 활용법, 캐논 파워샷 SX40 HS의 35배 줌 활용법, 그리고 실전편에서는 달 사진 찍기와 동화책 만들기까지. 가장 최근에 끝난 팀미션 동봉소프트웨어 활용하기는 부록으로 정리하니 그야말로 한 권의 훌륭한 책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실 만드는데 이미 블로그에 올린 재료가 완벽하다 보니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viaBook에서는 블로그의 포스트를 바로 불러올 수 있어 책처럼 편집이 가능하거든요.

서문. 사진을 잘 찍고 싶으십니까?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으로 포토그래퍼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이제 누구나 마음대로 사진을 찍고 즐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프로 포토그래퍼가 되는 길은 험난합니다. 조리개 값이며 셔터스피드, 조명, ISO, 반셔터 알면 알수록 어려운 것이 카메라입니다.

이 책은 같은 고민을 했던 초보 포토그래퍼의 성장기를 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에 입문하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서 다루는 카메라 모델은 2011년 9월에 출시된 캐논 파워샷 SX40 HS입니다. DSLR에 버금가는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로 35배 광학줌까지 활용할 수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최적의 카메라입니다.

이 책을 덮는 순간 카메라를 메고 나가고 싶은 충동이 인다면 성공한 것입니다.

서문을 보고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보시면 재미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무료로 구매하실 수 있고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가입 해야 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이제 발간한지 일주일째인데 현재 22권이 판매되었습니다. 사실 그런 숫자보다는 부족한 책을 읽고 이렇게 기분좋은 리뷰(서평)가 올라오는 것이겠죠? ^^

 

현재 비아북(viaBook) 사이트에 가시면 새로나온 책 코너에서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초보를 위한 캐논 파워샷 감성매뉴얼 (보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