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스타k3, 개념청년 버스커버스커 동경소녀로 음원차트 1위... 동경소녀 동영상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1. 10. 4. 07:00

본문


슈퍼스타k3 첫 생방송 후 여전히 인터넷이 슈스케 열풍으로 뜨겁다. 그리고 그 중심에 버스커버스커가 있다. 강력한 우승후보 울랄라세션이 아니라?


버스커버스커가 누구인가? 슈퍼위크에서 투개월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쥴리엣을 함께하고 라이벌미션에는 올라가 보지도 못한 채 탈락한 밴드아닌가? 아니다. 예리밴드의 이탈 문제로 인해 헤이즈와 함께 Top11에 진출한 뒤 김광진 곡 동경소녀를 멋지게 편곡해 당당히 Top9에 진출한 실력자이다.

김광진도 감탄한 동경소녀 편곡, 음원챠트 1위 석권


당시 동경소녀를 작곡한 김광진은 편곡에 대해 극찬하며 음악을 어디서 배웠느냐고 묻기까지 했다. 그 대답에 장범준의 대답은 "집에서요" ㅋ 생방송 이후 미션곡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동경소녀를 찾기 시작했고 결국 투개월의 '여우야'를 제치고 엠넷닷컴, 올레뮤직, 벅스 등 각종 음원챠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개인적으로도 지난 리뷰에서 숨은실력자라고 공공연히 버스커버스커에 애정을 표현했기에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

관련글 - 슈퍼스타K3, 생방송 첫 탈락자 민훈기, 헤이즈... 울랄라세션 슈퍼세이브


그럼 어떤 곡인지 한번 감상해보자. 트위터에 보면 무한반복해 듣는다는 이들도 꽤 있다고 한다. ^^



사실 생방송 당시에는 이승철, 윤종신, 윤미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혹평도 있었지만 공연 초반 음향사고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장범준은 당황하지 않고 열창했다는 후문이다.

버스커버스커의 최대 장점이라면 역시 신나는 무대이다. 장범준의 보컬은 여느 밴드처럼 과하지 않으면서 그렇다고 점잔을 빼지도 않는다. 단 세 명의 밴드이지만 베이스, 드럼이 어우러지는 합주도 일품이다.

버스커버스커 장범준, 개념청년까지 등극


장범준이 화제에 선 것은 이 뿐만이 아니다. 과거 1년 전 KBS 다큐3일에 출연했던 것이 다시 화제가 된 것. 당시 천안에서 홍대에 올라와 과연 자신이 통할지 알고 싶었다고 한 그는 그렇다고 홍대만을 고집하지는 않았다.

서울과 지역의 균형적인 예술이 이뤄져야 한다는 나름 지각있는 모습에 PD는 기특하다고 답했고 이런 모습이 훈남으로 비춰지고 있다.

이런 버스커버스커의 음악이 슈스케를 통해 널리 알려지게 있다. 과연, 이번 주 생방송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그들의 음악이 기대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