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 무선네트워크 연결하기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1. 3. 8. 02:28

본문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의 장점은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가정에서도 컴퓨터 하나 달랑 있는 곳은 드물겁니다. 노트북, 테블릿PC, 스마트폰 등에서 사진이나 텍스트를 자주 보게되는데 네트워크 프린터가 있으면 손쉽게 이들 기기를 통해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활용한 e프린트와 아이폰으로 출력하는 Airprint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무선네트워크를 설치해야 합니다. 자, 그럼 하나씩 설치해볼까요?


프린터 외에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저희 집 인터넷은 SK 브로드밴드를 사용하는데 070 인터넷전화와 하나TV를 함께 사용하다 보니 셋톱과 공유기에 여유포트가 없어 애를 먹었습니다. 이리저리 설치에 애를 먹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HP에서 손수 보내준 허브와 랜선을 연결하자 설치가 척척 되더군요. ^^

프린터 추가 코드 발급받기


정상적으로 프린터를 무선랜으로 연결시키면 프린터 모니터에 IP주소 뜨는거 보이시죠? ^^
그걸 그대로 주소창에 넣고 Enter를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프린터를 추가할 코드를 받는 것입니다.


다섯번째 시트에 위치한 웹서비스를 클릭해 진행합니다. 그림에서 보듯 모바일(스마트폰)을 프린터와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Web Services-Web Services Setup 접속해서 프린터와 연결을 시킵니다. 여기까지 완료가 되면 프린터전용 이메일 계정과 프린터 추가 코드가 담긴 종이를 인쇄합니다.(~info를 클릭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프린터에서 프린팅-도큐멘트가 뜨면 곧 인쇄가 됩니다. 힘찬 소리와 함께 웅~ 프린터가 가동됩니다.



프린터가 뱉어낸 종이에 프린터 전용 이메일 계정과 프린터 추가 코드가 담겨 있습니다. 잘기억해두시고 바로 프린터 추가에 들어가겠습니다.

프린터 추가


www.hp.com/go/ePrintCenter/add 로 접속합니다. 시작 페이지 보이시죠? 아래 '프린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창이 뜨는군요. 다행히 가입할 필요없이 소셜로그인 기능이 지원됩니다.


전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6개 서비스 중 구글과 페이스북 아이디밖에 없어 고민하지 않고 선택했습니다.


프린터 코드 입력 창이 열리는 프린트했던 2. 코드번호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했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축하합니다. HP LaserJet Pro 1525n 를 성공적으로 추가했습니다" 드디어 설치 완료됐습니다.


설치되어 연결되었음을 보여주고 최근 인쇄작업도 보이네요.


끝으로 프린터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프린터 박스를 열었더니 역시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본인쇄로 잡아놓는 센스~


다음편에는 컴퓨터와 연결하지 않고 이메일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인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 무선네트워크 연결하기 끝~~

* 하얀잉크의 HP 컬러 레이저젯 리뷰
아내가 HP 컬러프린터를 목빠지게 기다린 이유- 개봉기


* HP 프린팅 블로그 http://www.hpprinting.co.kr
* HP 프린팅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hpprin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