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메일 있는 똑똑한 프린터로 HP ePrint 체험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1. 3. 16. 06:00

본문


첫 컬러프린터로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스마트한 프린터입니다. HP가 Print 2.0 시대를 열며 야심차게 준비한 것이 바로 ePrint 기능입니다. ePrint가 무엇이냐면... 에.. 그러니까... 일단 동영상 보시죠~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죠. 프린터 드라이버를 따로 깔지않아도 프린터에 이메일 계정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메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요즘 노트북, 테블릿PC, 스마트폰 등 무선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도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이니 정말 가능한지 한번 체험해봤습니다.



내 프린터 이메일 계정 받기

먼저 이메일 전송을 통해 프린트 하는 것이기에 프린터마다 고유의 이메일 계정을 받아야 합니다. 내 프린터의 이메일 계정은 어떻게 받을까요?


(1)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하며 프린터를 계정에 추가하기 위한 코드를 출력합니다.

이전 단계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무선 네트워기 설치기를 참고하세요.

 

 


(2) 인쇄된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런 뒤 하단의 파란박스 '확인' 클릭


(3) "축하합니다" 멘트가 뜨고 설치를 완료하면 설치설정 페이지가 나오는데 왼쪽 하단에 내 프린터 계정이 나옵니다. aict783ogi28@hpeprint.com 좀 어렵긴 하지만 내가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눈치 빠르신 분들은 아셨겠지만 프린터 계정 추가용으로 발급받은 코드가 바로 이메일 아이디에 해당합니다. 뒤에는 @hpeprint.com이 붙습니다.


발급받은 이메일로 ePrint 체험하기


며칠 전 코리아 모바일 페스티벌에 초청메일이 왔었는데 어차피 일정을 참고해야 하니까 테스트로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평소 메일 보내듯이 받는사람 주소에 내 프린터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프린팅 메시지가 뜨더니 곧 출력이 되어나옵니다. 오 이거 괜찮네요. 첨부된 문서, 사진 등도 인쇄된다고 하니 아주 유용합니다.

원거리에서 이메일 프린팅 시도


 해본 김에 다음날 회사에서 집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내에게 방법을 설명해주며 출력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보냈엄. 몇 분 걸리나 확인해줘"
"오홍~~! ^^ 지금 나온다. 완전 빨라. 사진이네"

인쇄 버튼 누른지 2분도 안되서 바로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참 좋은 세상이군요. 근데 텍스트영역, 첨부파일 영역으로 인쇄가 되는 듯 합니다. 제가 이메일에는 짧게 한 줄 쓰고 아프리카 사진을 2장 첨부했는데 총 3장이 인쇄됐습니다. 사이즈나 인쇄매수까지는 컨트롤이 아직 안되는데 이 부분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면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 HP 프린팅 블로그 http://www.hpprinting.co.kr
* HP 프린팅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hpprin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