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핀 번호 받던 날 100달러 돌파

IT/블로그이야기

by 하얀잉크 2010. 9. 16. 09:27

본문

기가막힌 타이밍입니다. 그렇게 애타게 기다리던 구글 엽서가 애드센스 100달러를 돌파하던 날 도착했습니다. 어디를 떠돌다 돌아왔는지 한 달이 넘어 도착했네요.


다들 많이 보셨겠지만 저도 기록상 남깁니다.  깔끔한 구글 로고가 돋보이는군요. ^^ 좌우 하단에 스티커만 떼면 펼칠 수 있는 엽서입니다.


엽서를 펼치면 PIN 번호가 씌여 있습니다. 그 번호를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가서 입력하면 됩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과연 수익이 날까하는 의구심때문에 애드센스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설치한 것이 지난 8월 초인데 뷰(View)애드로 인한 레이어아웃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아주 우여곡절 끝에 설치하고 저같은 초보를 위해 설치 Tip 포스팅을 했었더랍니다. ^^

[초보자용] 구글 애드와 뷰 애드 나란히 달기


그런 애드센스가 첫 달에 뜻밖에 수익을 가져다 주니 고마울 따름이네요. ^^ 초반에는 하루 평균 3.5달러를 상회하다가 최근들어 그 상승세가 2달러대로 주춤했지만 그래도 한 달하고 일주일만에 100달러 돌파했으니 놀라운 성과입니다.

제가 수익형 블로거도 아니고 그저 장식용으로 달았을 뿐인데 말이죠 ^^

블로그 첫 수익 어떻게 찾을까?

이것은 만불. 내돈이면 조큼..
이것은 만불. 내돈이면 조큼.. by [eNKei]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생각해보니 블로그로 인해 현금을 받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것도 달러로 말이죠 ^^ 주위분들 보니 먼저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로 지급형식을 선택하라고 하시더군요. 수표를 우편으로 받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다 등기우편이면 수수료까지 발생하게 되니까요.


그리고 바로 찾지않고 Kay 님이 올려주신 글을 보고 자유적립식 외화정기예금에 넣어두기로 했습니다. 자유로운 입금이 가능한데다 USD의 경우 예금이율이 5.14%라고 하네요. 요즘 달러가 똥값이니 좀 더 묵혀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

* 애드센스 환전 관련, 알아두면 좋은 글
Kay 님 구글수표 환전에도 방법이 있다
모피우스 님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환전하면서 느낀 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