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한국메세나협회, 복지시설 아동과 친환경 나눔 캠페인 전개

나눔 그리고 기부/나눔이야기

by 하얀잉크 2014. 6. 21. 13:00

본문

메세나 대표 기업 한화, 친환경 나눔 캠페인 대대적으로 전개


한화그룹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김태희? 김보성의 의리? 이제 한화하면  메세나를 실천하는 대표적인 메세나 기업이 떠오르실 것입니다. 메세나(Mecenat)란 기업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인데요. 한화가 한국메세나협회와 손잡고 오는 7월까지 친환경 나눔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클래식 공연이 새로운 취미생활이 될만큼 한화는 '교향악축제', '한화클래식' 등 클래식 공연문화 발전을 위해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데요. 2011년 한국메세나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바로 그 대통령 표창을 받았던 <한화예술더하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에는 한화그룹 16개 계열사, 58개 사업장 임직원 500여명이 전국 60여 복지시설 아동들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서울 응암동의 꿈나무마을에서는 한화 임직원과 아동들이 함께 참여해 한지부채를 만들고 순면 손수건을 직접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부채와 손수건은 꿈나무마을 축구부 친구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봉사자들의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복지시설 아동들이 책임감을 갖고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다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