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밥말리 닮은 선글라스 추천, 원러브(1LOVE) 아이웨어 라스타

제품 리뷰/패션/Shoping

by 하얀잉크 2014. 5. 2. 12:08

본문

자메이카 밥말리의 스피릿을 담다, 원러브(1Love) 아이웨어


올 여름도 무척 더울 것으로 예상되면서 선글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들어는 봤나? 원러브1LOVE 아이웨어~ 올 초에 런칭되어 따끈따끈한 평화의 뮤지션 밥말리를 닮은 원러브 아이웨어를 소개합니다.





자메이카 하면 밥말리, 밥말리 하면 평화가 연상되는데요. "ONE LOVE"는 레게의 전설 밥말리가 늘 외치던 평화의 메시지였죠. ONE LOVE 아이웨어는 ONE LOVE를 모티브로 런칭된 선글라스입니다. 올해 2월 서울에서 먼저 런칭하고 3월에 뉴욕에서 런칭했다고 합니다.


밥말리의 원러브(One Love)에서 모티브를 따온 스피릿(Spirit) 브랜드는 최근 천연소재, 친환경, 재활용 등과 결합되어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지난해 밥말리 풋웨어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됐습니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던 밥말리 풋웨어는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바 있죠.


▶ 2013/06/14 -  플랫슈즈 추천, 감각적인 패션 리더라면 밥말리 풋웨어 슈즈






원러브 1LOVE 아이웨어는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선글라스는 직접 써보는 게 맛이라 삼성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본점 매장을 찾았습니다. 원러브 1LOVE 아이웨어의 특징이라고 하면 최근 트렌드에 맞춰 고급스러운 나무테로 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안경 역시 나무테를 쓰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더욱 관심이 많았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빨강, 노랑, 초록 컬러가 겹쳐진 라스타 컬러의 MAPLE Y RASTA였습니다. 라스타 컬러는 레게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컬러로 밥말리 패션으로 불릴만큼 패션 아이템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죠. 사실 라스타 컬러은 자메이카의 종교인 라스타교에서 비롯된 것이라 합니다.


나는 너로 찜꽁!







롱보드 위에 진열된 원러브1LOVE 아이웨어.

원러브1LOVE 아이웨어와 함께 버스틴 롱보드(스케이드 보드) 수입총판을 겸하고 있다고 하네요. 개성 넘치고 간지나는 롱보드도 매장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주문 제작이라고 합니다.





대나무로 제작되었다는 케이스. 고급스러운 선글라스에 잘 어울리는 품격있는 케이스입니다. 휴대하기 불편하지 않냐구요? 걱정말아요. 마로 제작한 파우치(맨 위 사진)도 함께 준답니다. 파우치에 넣고 다니면 휴대성도 그만~






올 여름에는 밥말리 샌들이 대세?! ^^ 매장에는 우드로 만든 다양한 소품들도 눈에 띕니다. 

가지고 싶던 스피커~ 하지만 아이폰 전용이라는...





원러브(1Love) 아이웨어 MAPLE Y RASTA 디테일샷


제 품에 안겨서 온 원러브(1Love) 아이웨어 MAPLE Y RASTA을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MAPLE Y RASTA 선글라스의 숨은 매력 대방출!







정면으로 보면 블랙 선글라이스이지만 이렇게 측면으로 보면 라스타 컬러가 돋보입니다. 함께 받아온 1LOVE 스티커가 소품으로 딱이네요. 이렇게 한 단면에 여러가지 컬러가 가능한 이유는 스케이트 보드 방식으로 우드를 프레스 하여 제작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착용감이 매우 뛰어난데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스프링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 얼굴에 가장 맞도록 다리가 자유자재로 벌어집니다. 아무리 얼굴이 큰 사람도 딱 맞는 느낌이 들겠어요. 그래서 원러브1LOVE 아이웨어는 성별 구분없이 프리 사이즈라고 합니다.





원러브(1Love) 아이웨어, 그 가벼움의 비밀


처음 원러브1LOVE 아이웨어를 받고 깜짝 놀랐던 것은 무게가 굉장히 가볍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이미 나무테의 안경을 쓰면서 가장 불편한 것이 무겁다는 것인데요. 처음 코받침과 맞닿는 피부가 짓무를 정도였거든요. 그런데 원러브1LOVE 아이웨어의 무게는 22.5g을 넘지 않는다는 사실.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그 답에은 먼저 렌즈에 있었습니다. 고급선글라스에 많이 사용되는 일명 CR39 렌즈라 불리는 디글리콜 카보네이트 제품을 사용하는데 미국 콜롬비아 대학의 RESIN 광학 연구소에서 개발해 일반 렌즈들에 비해 광학적인 특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일반렌즈에 비해 무게가 가볍고 유리 다음으로 빛의 투과율인 아베수가 가장 높아 선명하다는 사실. 게다가 자외선 차단은 UV 400으로 일반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지수보다 2배 차단된다니 기능성까지 갖췄습니다.


그리고 100% 수제로 제작했습니다. MAPLE Y RASTA는 이름에서 보듯 단풍나무로 제작되었으며 가벼운 대나무로 제작된 선글라스도 있습니다. 





원러브1Love 아이웨어, 직접 착용해보니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는 원러브 아이웨어를 직접 착용해 보았습니다. 레게 문화에 잘 어울리는 홍대라고 가야겠지만 아쉽게도 배경은 한옥이네요. 반전 ^^








확실히 가벼워서 부담되지 않고 따가운 햇살에도 자외선이 잘 차단되는 느낌입니다. 평소 안경으로 쓰면 안될까 싶은데 나무테 특성 상 렌즈 교체는 어렵다고 하네요. 가격도 20만원대 초반이라 시중 선글라스에 비하면 그리 비싼 편도 아니네요.


이제 여름이 코 앞에 다가왔습니다. 언젠가부터 선글라스가 여름의 필수품이 되었죠. 올 여름 기능성과 패션까지 갖춘 선글라스 원러브1LOVE 아이웨어 추천해 드립니다. 





[공식 판매처]

 


원러브아이웨어 본점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6-27번지 태형빌딩 1층


H.R 주얼리 한남동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85-11 1층


뉴욕 판매처 BOCNYC 410 COLUMBUS AVENUE NEWYORK,NY10024

 

 


 

[온라인 판매처]

 


갤러리아몰 / 롯데닷컴/ GS몰 /AK몰 / W컨셉 / 무신사 / 힙합퍼 / 1300K / 스타일인덱스

 



 

[원러브아이웨어 공식 홈페이지]


 

WWW.1LOVEEYEWEAR.COM


WWW.1LOVE.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