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분당 70매, 세계최고 인쇄 속도

제품 리뷰/프린터

by 하얀잉크 2013. 7. 21. 07:00

본문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직접 인쇄속도 측정해보니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두 번째 리뷰에서는 빠른 인쇄속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3월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 출시 당시 HP는 '지난 25년간 전 세계 잉크젯 프린터 시장을 선도해온 HP 기술력이 집대성한 결과물'이라며 빠른 인쇄 속도로 기네스에 등재되기까지 했다고 밝혔는데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HP 오피스젯 프로 X476dw> 2종의 복합기와 <HP 오피스젯 프로 X551dw>, <HP 오피스젯 프로 X451dw> 등 2종의 프린터, 총 4가지 종류로 구성된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 중에서 제가 체험하고 있는 제품은 복합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입니다.

 

직접 프린트를 통해 인쇄속도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객관적인 인쇄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스톱워치를 준비했습니다. 당시 회사 워크숍을 준비하던 TF에서 다량의 출력물을 인쇄한다는 소식을 듣고 프린터 앞에서 대기했는데 분량은 총 25장에 불과했습니다.

 

1분당 출력매수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70매는 출력해야 하지만 아쉬운대로 감안하고 측정해 보기로 습니다.

 

 

 

 

 

스톱워치가 가동된 상태에서 측정된 총 24장 인쇄에 소요된 시간은 34초. 장당 1.4초에 해당하는 속도입니다. 하지만 갈수록 인쇄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감안하면 1분에 70매도 가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복합기라서 인쇄속도가 떨어지는 것일까요? HP 오피스젯 프로 X시리즈는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기준 문서 테스트에서 컬러 흑백 모두 분당 70매로 세계에서 가장 인쇄속도가 빠른 프린터로 기네스에 오른 바 있습니다.

 

 

 

 

HP 레이저 프린터와의 인쇄 속도 비교

 

그럼, 정말 레이저 프린터 보다 인쇄 속도가 빠른 것일까요? 동급은 아니지만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전용 HP 레이저젯 400 M401와 인쇄 속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위 동영상 참고)

 

 

 

 

 

HP 레이저젯 400 M401 프린터가 10장의 인쇄물을 출력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총 17초. 장당 1.7초의 시간입니다. 장당 1.4초를 기록했던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에 비해 느린 속도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HP 레이저젯 400 M401는 100만원을 호가하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에 비해 절반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잉크젯 복합기 프린터가 레이저젯 흑백 전용 프린터 보다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나름 의미있는 결과입니다.

 

 

 

 

빠른 인쇄속도의 비밀은 고정 프린트헤드

 

어떻게 잉크젯 프린터가 레이저젯 프린터 보다 빠를 수 있을까요? 잉크젯은 느리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의 인쇄속도가 빠른 비밀은 프린터헤드에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잉크젯 프린터의 속도가 느린 이유는 프린터헤드가 좌우로 바쁘게 오가며 잉크를 분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HP 페이지와이드 기술을 최초로 탑재한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은 8.5인치 크기의 고정 프린터헤드가 초당 10억 개의 미세한 잉크방울을 분사해 속도가 빠르게 향상된 것입니다. 속도는 2배 빨라지고 토너는 레이저 토너의 절반 정도로 낮아 유지비용은 절반가량 절감됐습니다.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모바일 출력도 OK

 

최근 HP가 모바일 시대에 맞춰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앱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출력을 할 수 있는 e-print 기능인데요. HP오피스젯 프로 X576DW 역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점점 진화하면서 사진촬영의 빈도도 점차 높아지는데요. 제 스마트폰 갤러시S4에 잠자고 있는 사진들을 출력해 보겠습니다.

 

 

 

 

 

먼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HP ePrint 앱(App)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프린터의 이메일을 안내에 따라 입력한 후 무선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 활성화 시킵니다. (이미 수 년전부터 활용되어 왔던 기능이기에 설치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인쇄할 사진을 골라 인쇄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이메일을 통해 프린터로 전송된 것이 확인됩니다.

여러 장을 중복 선택해 프린트 할 수 있으며 만약 인쇄를 원치 않을 경우 취소도 가능합니다. 

 

 

 

 

 

예쁜 아이들 사진을 샘플로 출력해 보았습니다. A4 용지가 일반용지라 인쇄품질이 뛰어나진 않는데 HP 고급포토용지를 사용하면 2400 x 1200dpi까지의 퀄리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합니다.

 

 

* 모바일 인쇄 Tip

 

혹시 모바일로 인쇄했는데 용지함1에 용지를 넣으라는 메시지가 뜨나요?

만약 A4 사이즈로 출력하고 싶다면 인쇄 전 모바일에서 용지설정을 A4로 해줘야 용지함2에서 출력이 됩니다. 다른 사이즈의 출력을 원한다면 용지설정 후 용지함1에 적합한 용지를 공급해 주면 됩니다.

 

 

 

 

2주째 사용하면서 점점 만족도가 높아지는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인데요. 사무실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없냐고 아우성입니다. ^^ 그럼 다음 주에는 비즈니스 환경에 얼마나 최적화된 오피스 프린터인지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글>

 

▶  HP 오피스젯 프로 X576dw, 잉크젯 프린터 편견 깬 우월한 스펙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