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밭야구장 새단장, 특별석에서 한화 이글스 응원하는 4가지 방법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3. 6. 3. 23:12

본문

한화이글스 홈구장 대전 한밭야구장 리뉴얼 특집

 

최근 꼴찌여서 더욱 주목받는 프로야구단이 하나 있죠. 바로 한화 이글스입니다. 지난해도 꼴찌였는데 류현진의 메이저리그행으로 인해 올해 더욱 꼴찌 탈출이 힘겨워 보입니다. 하지만 전통있는 야구단이기에 김응룡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재건에 나섰는데요. 선수단 뿐만 아니라 최근 홈구장인 대전 한밭야구장도 리뉴얼 되었다고 합니다. 

 

확 달라진 한밭야구장 소식을 듣고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안가볼 수 없죠. 지난 2기 기자단 활동에는 야구 관람이 없어 살짝 아쉬웠는데 이번 3기에는 대전 한밭야구장도 둘러보고 특별한 좌석에서 응원도 하고 왔답니다. 한화이글스 홈구장이 어떻게 변했는지 어떤 특별좌석이 생겼는지 궁금하시죠? 소개해 드립니다.

 

 

 

 

 

주말을 맞아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대전 한밭야구장으로 향했습니다. 기차 타는 것도 즐겁지만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 떠나는 것은 더욱 즐겁죠. 이번 대전 나들이는 한화프렌즈 3기 기자단 뿐만 아니라 OB기자단도 함께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정겨운 얼굴들 ^^

 

조별로 이들과 함께 대전 맛집투어도 하고 신나게 야구관람도 했는데 그 이야기는 다음에 자세히 할게요.

 

 

 

 

한화이글스의 한밭야구장 무엇이 달라졌을까?

 

 

 

 

 

탁 트인 시야의 한밭야구장입니다. 선수들이 몸풀러 나오기 전 막간을 이용해 실제 그라운드를 밟아 보았는데요. 아~ 정말 나이스합니다. 가득 찬 관중들 사이로 그라운드에 선다고 생각하니 참 야구선수 인생도 멋지다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리뉴얼 하면서 달라진 점이라면 외야 펜스가 홈으로부터 더 멀어졌다는 것입니다. 야구 팬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김응룡 감독이 취임 전 투수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 직접 지시했다고 하죠. 요즘은 후회한다는 말도 들립니다만 쿨럭~

 

 

 

 

 

왜들 이러는 걸까요? 잔디구장에서 허리를 못펴는 기자단들 ^^

이유는 잔디 때문인데요. 두 번째 달라진 것은 구장의 잔디를 천연잔디로 싹 깔았다는 것입니다. 아마 잔디까는데 가장 큰 공헌은 류현진 선수가 했을 거에요. 다저스로 떠나며 멋진 선물을 했네요. ㅎㅎ

 

 

 

 

 

저도 따라서 잔디를 세심히 촬영해 봤는데 확실히 시야를 낮추니 질좋은 잔디의 감이 느껴지시죠.

밟을 때 촉감은 더욱 좋습니다.

 

 

 

 

3루 베이스도 찍어 봅니다. 투수 마운드에 올라보고 싶었으나 경기 직전이라 최대한 살금살금~ 아쉽지만 매너는 지켜야죠 ^^  

 

 

 

 

 

 

대신 투수들이 마운드에 오르기 전 연습하는 실내연습장을 찾았는데요. 기자단들도 한껏 폼을 취해 봤습니다. 오늘의 시구 미녀는 리본쌤?! ^^ 한화데이즈에 꾸준히 이글스 칼럼을 올리는 칸지 님도 한 컷~

 

 

 

 

 

이게 쉬워보여도 절대 쉽지 않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사각펜스 안 그물망 보이시죠?

선수들은 그 안으로 공을 던져 넣으며 연습을 한다고 해요. 힘과 컨트롤의 발란스가 필요하죠. 류현진 선수도 여기서 연습을 했었겠네요 ^^

 

 

 

 

한화 이글스의 역사가 한 눈에~

해외 유명 축구클럽에 가면 그 클럽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박물관이 홈구장에 있죠. 한밭야구장에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글스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것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전통은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만드는 것이기도 하죠. 앞으로 전시공간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화 이글스를 특별하게 응원하는 방법, 로얄석 리뉴얼

 

이번 한밭야구장 리뉴얼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제부터 시작이라 해도 좋습니다. ^^ 한화 이글스를 특별하게 응원할 수 있는 방법! 바로 구장 곳곳에 숨어 있는 로얄석인데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멋지게 변신했다고 해요.

 

 

 

 

보통 야구장 좌석하면 이런 플라스틱 의자가 연상되죠. 한화 이글스 홈구장에는 어떤 로얄석이 숨어 있을까요? 새롭게 단장한 로얄석을 찾아보았습니다.

 

 

 

 

하나. 가족끼리 오붓하게 즐기는 가족석

 

 

 

 

 

먼저 가족석입니다. 응원을 하다 보면 아이들도 신경이 쓰이고 지루해 하는 아내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정신없이 응원하고 돌아오면 타박만 늘어납니다. 방해받지 않고 가족들과 함께 야구를 즐기고 싶다면 가족석을 추천합니다. 

 

나무 테이블과 넓은 나무의자가 공원에 온 듯 한적해 보이죠?

 

 

 

 

이렇게 야구장도 한 눈에 잘보이니 응원하기 무척 좋겠네요.

가족석은 3루 방향 3층에 위치해 있는데 워낙 좌석이 적어 빠른 예약이 필수입니다.

 

 

 

둘. 연인끼리 다정하게 즐기는 커플석

 

다음은 1루 방향에 위치한 커플석입니다. 다정한 연인끼리 극장에서만 커플석에 앉나요? 야구장에서도 커플석이 있답니다!!

 

 

 

 

 

커플석에서는 차우가 모델로 나서주었는데 지금은 웃고 있지만 사실 이 날 장염으로 고생하다 먼저 서울로 올라갔답니다. 빨리 완쾌하길 토닥토닥~

 

 

 

 

커플석의 좋은 점이라면 한화 이글스 응원석에서도 신나게 응원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야구를 진정 좋아한다면 응원단장과 치어리더가 함께하는 응원석이 갑이죠.~

 

 

 

 

셋. 캠핑과 야구를 동시에 즐기는 글램핑존

 

한밭 야구장을 투어하며 저긴 뭘까 했던 곳! 바로 그곳이 글램핑존이었는데요. 정말 아이디어다 했습니다.

주말이 되면 아내는 아이들과 캠핑가자고 하고 야구팬인 아빠는 어쩔 수 없이 DMB 보며 허전한 마음을 달랩니다.

 

 

 

 

 

이제 그런 걱정은 지구 저 멀리 던져 버리세요.

한밭야구장에는 빈폴 글램핑존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탄생했는데요. 캠핑하며 야구를 볼 수 있는 텐트 5동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카이박스존과 함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글램핑존을 바로 제가 속한 D조가 차지했다는 거 아닙니까? ^^ 뱌뱌뱌, 리본쌤, 도로시맘 님 모두 고생했어요 ~~

 

텐트에서 쉴 수도 있고 테이블이 있는 캠핑의자에 앉아 야구도 볼 수 있는 일석이조. 특히, 야간이 되면 야구장인지 캠핑장인지 분간이 안될 만큼 아늑한 공간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캠핑장으로 착각하고 취사하시면 안됩니다. ^^ 글램핑존은 취사금지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로얄석의 갑, 말이 필요없는 스카이박스존  

 

무슨 설명이 필요하겠습니까? 로얄석의 갑은 역시 스카이박스존이죠. 서비스도 최고 가격도 최고!!

한화 이글스의 스카이박스존 보시죠.

 

 

 

 

 

3루에 위치한 스카이박스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넓은 공간. 중계가 나오는 TV 설치. 시원한 맥주와 음료를 책임지는 냉장고 구비, 노트북이나 핸드폰의 충전이 가능한 전원 콘센트 구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에어컨 빵빵!!

 

 

 

 

 

스카이박스에 들어오니 일전에 일본 후쿠오카에 있는 야후돔 스카이박스에서 이승엽 선수를 응원했던 기억이 납니다. ^^ 이날도 이승엽의 삼성과 한화 이글스의 경기였다는...

 

스카이박스에는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고 문을 열고 현장음을 들으며 응원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28만원! 비싸긴 하지만 8명까지 수용가능하니 4만원씩만 내면 시원한 스카이박스에서 맥주마시며 한화 이글스 응원할 수 있습니다. 

 

어떤까요? 한밭야구장에 정말 특별한 로얄석이 많죠? 추가로 발빠른 기사를 전달하는 기자들이 숨쉬는 기자실도 잠시 들어가 보았습니다.

 

 

 

 

덤) 날고 기는 기자들만 출입한다는 기자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원래 출입이 안되지만 경기 전이라 경기장 담당자 분께서 보여주셨습니다. 축구장 기자실은 과거 뻔질나게(?) 드나들었지만 야구장 기자실은 처음이네요.

 

 

 

 

 

기자실 내부 모습입니다. 쭉 줄지어 앉아 야구를 보며 노트북에 기사를 쓰는 모습이 연상됩니다. 사진기자들은 경쟁사 기자보다 빨리 송고하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겠죠. ^^

 

 

 

 

 

 

벽면에 TV도 있어 중계도 들어가며 보겠네요. 또 다른 스카이박스인데요 ^^

한화 이글스 꼴찌 탈출하도록 기사 좀 잘 써주세요.~~

 

이상 한화 이글스 홈구장인 대전 한밭야구장 리뉴얼 기념 투어 후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