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기업가 위한 2013년 KAIST 비즈니스스쿨 모집 임박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by 하얀잉크 2013. 5. 31. 02:56

본문

2013년 KAIST 비즈니스 스쿨 모집

 

사회적기업가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다 사회적기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치만 있다고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것이 아니죠. 험난한 비즈니스계에서 똑같은 조건으로 경쟁해야 하는데 전문 경영지식이 부족해 애를 먹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늦지 않으셨습니다. 카이스트 비즈니스스쿨이 있잖아요!! ^^

 

친환경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한화그룹이 카이스트와 함께 올해도 비즈니스 스쿨을 개설했습니다.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카이스트 비즈니스 스쿨은 한화그룹이 주최하고 함께일하는재단과 카이스트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고급 Mini-MBA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카이스트에서 교육 받는 모습 폼 나죠?!

 

 

 

교육비도 30만원의 착한 가격

 

한화가 지원 육성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가의 경영역량을 제고하고 전문경영 인력 확보를 위해 시작된 비즈니스 스쿨은 예비 사회적기업가나 사회적기업 관련 기관 종사자들에게도 문이 활짝 열려 있다고 하니 도전해 보세요.

 

대학원도 그렇고 항상 이런 좋은 교육은 교육비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데 수업료가 30만원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80% 이상 출석만 하면 전액 환급된다니 저는 올해 도전하려 합니다. 마감날짜가 촉박해서 오늘밖에 시간이 없네요.

 

 

 

 

지난해 KAIST 비즈니스 스쿨에도 35명이 수료했는데 위 표에서 보듯 대단한 성과로 이어졌다고 합니다. 고용량도 10% 이상 증가하고 매출량도 11% 이상 증가했네요. 호오~

 

올해 2013년 KAIST 비즈니스스쿨은 6월 14일부터 시작해 8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4시간씩, 사회적기업의 인적자원관리, 경제학 기초, 마케팅, 창업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사회적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경영 전문 지식과 기술들을 배우게 된다고 하네요.

 

더욱 특별한 점은 단순히 이론 교육만 진행되는 게 아니라 이론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토론과 사례학습으로 이루어진 방법들도 병행이 된답니다. 함께 같은 길을 걷고 있는 사회적기업가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더 심화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혜택까지!!

전 과정을 수료할 경우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또 KAIST의 준 동창회원 자격까지 부여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기회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고를 참고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