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에 15억 지원... 비즈니스 모델 공모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by 하얀잉크 2013. 4. 30. 07:00

본문

한화, 올해 친환경 사회적기업에 15억 지원

 

한화그룹이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도 사회적기업 지원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이 구속되는 어려운 경영 상태 속에서도 사회공헌 확대의 의지를 고수하겠다는 결정은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한화는 지난 23일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용매장인 ‘스토어 36.5’에서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한화그룹 장일형 사장을 비롯해 함께일하는재단 이세중 상임이사, 고용노동부 정정식 사회적기업과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기반조성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사회적기업 상품만 판매하는 스토어 36.5는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공간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사진을 조금 더 보여드릴게요.

 

 

 

 

 

 

 

이번 사업은 금년 4월부터 시작하여 내년 3월까지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개별 사회적기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 등 2가지 사업분야로 진행됩니다.

 

 

지원사업 하나. 사회적기업 지원

 

개별 사회적기업 지원은 친환경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20여 곳을 일반공모를 통해 선정한 후 사업∙운영비 및 전략∙재무∙마케팅 분야에서 전문가 경영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사업 둘.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

 

사회적기업(가) 역량 제고 및 사회적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지원사업으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연계한 비즈니스 스쿨,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포럼 등을 운영하여 사회적기업가 실무교육 진행,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한화, 사회적기업 지원이 특별한 이유

 

한화의 사회적기업 지원이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재정적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선정한 기업이 자립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사회적 의미가 좋다고 해서 사회적기업이 영원히 지원받을 수는 없습니다. 사회적기업 역시 영리 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립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전문 경영컨설턴트의 1대1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KAIST와 연계한 비즈니스 스쿨 교육 제공한다는 내용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있는 KAIST 연계 비즈니스스쿨에 지원할 생각입니다. 혹시 함께 하실 분 계신가요? ^^

 

 

 

한화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 지난 1년의 성과

 

한화의 체계적인 사회적기업 지원과 육성은 이미 지난 1년의 과정에서 성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아래 그림으로 정리한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성장 스토리를 보시죠.

 

 

 

 

그림에서 보듯 한화의 지원을 받은 18개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매출액 및 고용량이 증가했고, 1:1 멘토링∙전문가 경영 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의 당면과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사회적기업가 교육(비즈니스 스쿨) 및 사회적기업 친화적 시장 확대를 위한 컨퍼런스를 통해 사회적기업들의 경영환경 변화를 유도해온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한화와 함께 할 친환경 사회적기업을 찾습니다!

 

한화에서 올해 함께 할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모합니다. 내 비즈니스 모델이 친환경적이다 하는 분 사회적기업에 대해 쫌 안다는 분 지체말고 지원해 보세요. 최대 1억원의 사업비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얼마 전 지난 1년동안 한화가 지원한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멘토로 활약하신 컨설턴트의 이야기를 들으니 가슴 뭉클하면서 한편으로 가슴 설레였던 기억이 납니다.

 

▶  관련글 - 냉철한 경영컨설턴트의 마음을 돌려놓은 친환경 사회적기업

 

 

 

 

친환경 영역의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지원대상 선정을 위한 공모는 4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한화사회봉사 홈페이지와 함께일하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해당 사회적기업가에게 추천해주세요~

 

 

■  한화사회봉사단(http://welfare.hanwha.co.kr)

■  함께일하는재단(www.hamkke.org)

 

 

 흥해라~ 사회적기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