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숫자로 미리 보는 댄스 서바이벌 엠넷 댄싱9

기자단-필진/CJ소셜리포터즈

by 하얀잉크 2013. 5. 21. 09:55

본문

이번에는 댄스 서바이벌이다!

 

국내 최초 댄스 서바이벌 댄싱9(Mnet)가 오는 7월 첫 방송을 앞두고 베일을 벗었습니다. K팝과 싸이의 영향으로 해외에서도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고 하는데 재미난 숫자를 통해 댄싱9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2차 지역예선에 몰린 인파라고 합니다.

 

 

 

댄싱9, 5와 72 사이!

 

5와 72는 댄싱9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이번 댄싱9의 최연소 참가자는 5살 벨리댄서 최민정 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고령 참가자는 72세의 할아버지인데 무려 팝핀댄스로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합니다.

 

 

 

 

깜찍한 아이들~ 최고령과 최연소 참가자가 무려 67세나 차이가 난다니... 댄싱9의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댄싱9, 4보단 9?

 

이번 댄싱9에 지원자는 소녀시대의 노래를 가장 많이 선곡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채택된 노래는 '아이 갓 어 보이'. 얼마 전 걸그룹 최고 미녀에는 미쓰에이 수지가 뽑혀 소녀시대로서는 굴욕을 당했는데 아무래도 9명이 모이니 인기를 실감케 하는 군요. 4명의 미쓰에이 보다는 역시 9명의 소녀시대인가요? ^^

 

 

 

댄싱9에게 63이란?

 

63빌딩도 아니고 댄싱9에서 63이 의미하는 건 무엇일까요? 바로 댄싱9에 출전한 국가의 숫자랍니다. 놀랍죠? K팝의 한류불꽃에 싸이 기름을 부어주시니 영국, 프랑스, 러시아를 비롯한 유럽, 아르헨티나와 같은 남미, 아프리카 케냐에서까지 지원했다고 합니다.

 

 

 

 

댄싱9의 전체참가자 중 무려 22%가 해외에서 온 참가자라고 하니 대단하죠~

 

 

 

댄싱9에 5억을 걸다

 

이런 파격적인 서바이벌이 있나요? 댄싱9에 걸린 총상금이 5억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초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스케의 경우도 시즌이 거듭되어서 5억이 되었는데 첫 시즌부터 5억이라니... 놀랍네요. 시즌2에 접어든 보이스코리아나 쇼미더머니도 아직 범접하지 못한 상금입니다.

 

 

 

댄싱9, 7.6에 만나라

 

7.6? 소수점이 아니라 7월 6일 댄싱9의 첫방송일입니다.

7월 6일 토요일 밤11시~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상진 제2의 김성주 될까?

 

기타로 댄싱9의 MC는 최근 프리랜서로 전향한 오상진이 맡았습니다. 프리 선언 후 첫 복귀 프로그램인 만큼 의욕이 넘칩니다. 과연 오상진은 제2의 김성주가 될 수 있을까요? 김성주는 미운털 박히며 MBC를 나왔지만 엠넷에서 슈스케, 화성인 바이러스 등 승승장구하며 아빠 어디가를 통해 친정에서까지 활약하고 있는데요.

 

현재 예선 중인 슈퍼스타k5까지 MC를 꿰차며 슈스케 전담 MC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슈스케를 처음 연출했던 김용범 CP가 댄싱9의 연출을 맡았다고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