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싸진 않지만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어버이날 선물

나눔 그리고 기부/나눔이야기

by 하얀잉크 2013. 5. 4. 11:01

본문

비싸진 않지만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어버이날 선물

 

5월 가정의 달이 오면 항상 선물로 고민입니다.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을 위한 선물, 5월 8일 어버이날 부모님을 위한 선물... 저처럼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

 

다행히 올해는 저의 눈과 귀를 번쩍 뜨이게 한 특별한 선물들이 있었는데요.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립니다.~ 이름하여 흔하지 않은 유니크하면서 특별한~ 그러면서 비싸지도 않은 선물 아이템입니다.

 

 

 

 

어린이날 선물, 지구를 구하는 버섯친구

 

먼저 어린이날 선물입니다. 그동안 아이들 선물은 완구들이 주를 이뤘어요. 맛있는 음식과 놀이공원 등은 필수 옵션이구요. ㅜㅜ 그런데 문제는 비싸게 사 준 장난감 얼마 지나지 않으면 흥미가 떨어졌는지 장난감 함에서 쳐박혀 있기 일쑤죠.

 

그래서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선물입니다. 저도 금요일에야 부랴부랴 주문했는데 늦게나마 준비하시려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바로 버섯이에요. 그런데 그저 그런 버섯이 아닙니다. 지구를 구하는 버섯친구입니다.

엥? 버섯이 지구를 구한다고? 저도 처음에 으아했고 사실은 그 문구때문에 인내력을 가지고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먼저 버섯친구는 직접 버섯을 키울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관찰일지도 받을 수 있어 아이들이 직접 버섯을 키울 수 있게 해주면 좋아해요. 특히, 버섯은 다른 식물과 달리 일주일 정도만 키워주면 잘 자란답니다.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아이들에게 버섯이 쑥쑥 크는 과정은 키우는 재미를 더해 줄 것입니다.


다자란 버섯친구는 조리해서 맛있게 먹을 수도 있어요. 게다가 뚜껑을 덮어서 일주일간 음지에 두었다가 다시 물을 주면 또 버섯이 자란답니다. 이렇게 2~3번 더 키울 수 있고 키우지 않으면 부숴서 화초에 주면 좋은 비료가 된다니 정말 버릴 것이 하나도 없죠.

 

 

 


커피찌거기의 숨겨진 진실

 

사람들의 커피 소비량은 정말 어마어마하죠. 그런데 사람들이 먹고 마신 커피 찌꺼기는 골치 덩어리라고 해요. 땅에 묻으면 양질의 흙을 만들어주는 지렁이를 비롯해 땅속 생물들을 피곤하게 만든대요. 여기에 지구를 구하는 포인트가 숨어 있습니다.

 

커피찌거기가 버섯 재배에는 나쁘지 않다고 해요. 구해줘요 꼬마농부에서 이를 재미있게 만화로 구성했는데 어떻게 버섯친구가 지구를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만화가 길다 보니 접어두었습니다.

 

 

 

어떤가요? 아이들이 직접 버섯도 키우도 지구도 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어린이날 선물이죠. ^^

가격도 개당 4,500원밖에 하지 않으니 정말 실속있네요.

 

 

 

 

 

 

 

특별한 어버이날을 위한 트리플래닛 이벤트

 

어버이날 선물 달랑 카네이션만 드리기 곤란하죠. 저는 항상 용돈으로 대신했는데 그러다 보니 정작 당신 보다는 다른 곳에 쓰시더라구요. 기억에 남지도 않고... 그래서 특별한 선물을 찾고 있었는데 딩동! 트리플래닛으로부터 메일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아쉽게도 이벤트에 당첨되어야 가능하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그래도 밑져야 본전~ 매력적인 선물에 도전장을 내 봅니다.

 

 

 

 

"부모님 댁에 보일러 한 대 놔드려야겠어요" 가 아닌!!!

"부모님 댁에 나무 한 그루 심어드려야겠어요"!!!

 

아주 이색적인 문구! 나무를 심는다고??

 

 

트리플래닛은 게임으로 심은 나무를 실제 나무를 심어주는 것으로 유명한 소셜벤처죠. 이미 4개 도시에서 8개의 숲을 조성할 만큼 대단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특별하게 준비한 이벤트를 만나보시죠.

 

 

 

참여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먼저 트리플래닛으로 나무를 열심히 키우고 편지로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보냅니다. 그리고 당첨자 이메일을 확인하면 끝!

 

당첨자에게는 원하는 장소에 직접 나무를 배달해 심어준다고 합니다.

저희 장모님이 정원가꾸기나 꽃 키우시는 일을 무척 좋아하시는데 응모해봐야겠습니다. ^^

 

 

 

솔깃하시다면 선정 가능성을 높이는 Tip도 챙겨보세요. 감동적인 사연이 당첨을 좌우하겠네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