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플랫폼 위시루프의 1st 착한프로젝트 '소셜 공감 캠페인'

나눔 그리고 기부/재능기부

by 하얀잉크 2013. 4. 28. 18:03

본문

하얀잉크의 첫 번째 재능기부 For 위시루프

 

얼마 전 블로그를 통해 재능기부 시즌2를 공지했는데요. 나의 재능이 누군가를 위해 값지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시즌2에서는 사회적기업이나 소셜벤처 등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하니 관심있는 분은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 관련글 -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하얀잉크의 재능기부 시즌2

 

 

 

 

첫 번째 재능기부의 주인공은 소셜벤처 위시루프입니다.

본격적인 글에 들어가기 앞서 이 글이 특별한 이유는 다시 시작하는 재능기부의 첫 번째 글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블로그의 1,000번째 글이기 때문입니다. 매년 300개 가량의 글을 업데이트 해 온 <하얀잉크의 해피컨텐츠>가 4년차에 접어들어 드디어 1,000번째 글을 맞이 했네요. 방문자는 200만 명에 조금 미치지 못했는데 자세한 것은 다음 기회를 빌어 정리해 보겠습니다.

 

 

 

소셜벤처를 응원하는 위시루프 컴퍼니는

 

이 글에서 소개할 위시루프는 소셜벤처를 응원하는 소셜플랫폼입니다. 그런 동시에 위시루프 역시 스타트업 한 소셜벤처입니다. 소셜벤처란 벤처 중에서도 사회적미션을 해결하기 위한 곳들을 이야기 하는데 위시루프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시작되었을까요?

 

위시루프컴퍼니는 이 세상을 아름답고, 멋진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을 만나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가들을 만나고, 사회공헌활동 전문기자분들을 만나고, 정부기관, 재단 담당자분들을 만나면서 좋은 이야기들을 듣고 있습니다. 그분들을 한분 한분 뵈면서 지금의 위시루프 플랫폼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그분들이 꾸고 계신 꿈들을 함께 나눌 수 있을 때가 가까워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곳, 그곳이 바로 위시루프컴퍼니가 꿈꾸는 세상입니다.

 

- 위시루프 블로그에서 발췌

 

 

위시루프는 규모는 작지만 사회적미션을 가지고 자생하는 소셜벤처들을 응원하는 사람들의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에 알리고 나아가서는 기업의 후원 유치까지 매칭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과도 유사하지만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잘 표현된 서비스 모델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시루프의 회원은 위시루퍼라 부릅니다. 위시루프가 위시(Wish) + 루프(Loop)로 이루진 단어이기 때문에 위시루퍼는 희망을 서로 연결지어주는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시루퍼가 늘어날 수록 응원하는 사람들의 SNS를 통해 멋진 꿈을 가진 소셜벤처가 세상에 알려지고 기업의 후원으로 이어질 수 있겠죠.

 

 

 

위시루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그럼 좀 더 자세히 위시루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시루프 홈페이지에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 가져왔습니다.

 

 

자, 이제 착한 프로젝트들을 응원할 준비되셨나요?

 

항공기 비즈니스석에서 일어난 대기업 임원의 몰상식한 폭행 사건!

17개월 된 아이의 부모가 억울해 올린 글이 사람들의 관심에 의해 세상에 알려진 부산 어린이집 폭행 사건!

모두 SNS를 통해 묻힐 뻔한 사건들이 세상에 알려지고 즉결 심판받았던 사건들입니다.

 

이제 긍정의 에너지를 SNS를 통해 발산하자구요!!!

 

 

 

위시루프의 착한프로젝트 '소셜 공감 캠페인'

 

 

 

 

위시루프에서 준비한 첫 번째 착한프로젝트는 소셜 공감 캠페인으로 세 군데 소셜벤처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혜공유 플랫폼 위즈돔과 지식문화 공간파트너 스페이스 노아, 희망 + 정장 나눔 열린옷장.

 

개인적으로 낯설지 않은 곳들이네요. ^^

위즈돔은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바 있고 스페이스 노아는 올해 초 드로잉 수업을 받았던 곳인데 시청에도 있네요. 제가 간 곳은 강남역 근처였는데 같은 곳인지 모르겠네요. 열린옷장은 직접적인 인연은 없지만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정장을 공유한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익히 들어 온 곳입니다.

 

 

▶ 위즈돔 관련글 - 수평적인 멘토의 지혜를 만나는 경험공유 플랫폼, 위즈돔

 

▶ 스페이스 노아 관련글 - 무한도전 시작한 하얀잉크의 드로잉 첫 도전기

 

 

 

 

위시루프의 소셜 공감캠페인은 현재 진행 중이며 5월 3일까지 계속됩니다. 처음 시작이니 만큼 아직 참여율이 10% 내외이지만 여러분이 참여한다면 충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


 

■  위시루프 홈페이지  |  http://www.wishloop.kr

■  위시루프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wishloo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