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매트 알집매트, 층간소음 해결사 효과있네

제품 리뷰/가전/생활용품

by 하얀잉크 2013. 4. 19. 07:00

본문

국민매트 알집매트 한 달 사용해보니

 

최근 층간 소음으로 인한 이웃간의 시비가 살인으로까지 이어지며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사실 그동안 일반주택에 거주했기 때문에 층간 소음은 남의 일처럼 여겼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사한 집이 2층이다 보니 은근히 신경쓰이더라구요.

 

아무리 주의를 주어도 아직 아이들이 어린 탓에 쿵쾅쿵쾅~ 문제의 심각성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탓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알집매트 아시나요? 국민매트라 불릴 만큼 대표적인 층간소음을 방지하는 매트입니다.

 

 

 

 

 

아파트에 사는 형님 집에 갔다가 거실에 놓인 알집매트를 보고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그러고 보니 아이들 있는 집에서 많이 본 매트라는 것을 깨달았죠. 그런데 이 놈 가격이 만만치 않더군요. S사이즈(200*120) 하나에 10만원을 훌쩍 넘습니다.

 

고민하던 참에 형이 집들이 선물이라며 2셋트를 선물해주었네요. ^^

보통 거실에 하나로는 부족하거든요. S사이즈 하나를 편 모습입니다.

 

 

 

 

알집매트가 기존 매트와 다른 차별점이라면 먼저 쉽게 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S사이즈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4개의 면이 접이형으로 펼치는 매트입니다. 3개 면으로 이뤄진 매트도 있고 사이즈도 다양합니다.

 

또한 면마다 파스텔톤 컬러가 돋보입니다. 매트의 컬러는 옐로, 레드 등 원색을 사용한 제품도 있는데 아내는 반드시 파스텔톤이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

 

 

 

 

알집매트를 접은 모습입니다.

두 팔로 안으면 충분히 옮길 수 있을만큼 무겁지 않습니다. 청소할 때는 접어서 옮겨놓거나 때에 따라 공간활용할 때 쉽게 이동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가만히 보니 지퍼 손잡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불량인가 싶었더니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부러 안으로 집어넣은 것이라고 하네요. 알집매트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순간입니다.

 

 

 

 

무엇보다 알집매트의 특징이라면 4cm에 달하는 매트의 두께입니다.

매트의 두께 때문인지 한 달 사용해 보니 확실히 매트 위에서 뛰는 것은 소음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확실히 신경이 덜 쓰입니다.

 

 

 

 

알집매트 2개를 모두 펼친 거실의 모습입니다. 화사한 파스텔톤이 거실을 더욱 화사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네요. 우리 집 장난 꾸러기도 마음에 드나 봅니다. 알집매트로 인해 층간소음 해방까지는 아니지만 이제 어느 정도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알집매트의 무한 변신 활용하기

 

알집매트에는 변신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한번 보실래요? ^^

 

 

 

아이가 무료해 보일 때나 좀 더 활동적인 놀이를 원한다면 안성맞춤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아이들의 기분을 업 시킬 수 있어요~

 

 

 

 

짠~ 어떤가요? 금새 터널이 되기도 하고 장애물이 되기도 합니다. "근데 넌 바지도 안입고 뭐하니?!"

단, 놀이가 너무 지나칠 경우 어느 정도 엄마의 잔소리는 견뎌내야 합니다.  ^^

 

 

 

알집매트, 청소도 간단하게

 

알집매트 청소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물티슈로 전체적으로 닦아만 주어도 되고 세정제를 이용해 한번씩 닦아주면 생활때가 싹 닦여 좋습니다.

 

 

 

 

 

 

이건 뭐지? 아이가 흘린 마이쮸로 추청되네요.

이렇게 알집매트에 오염물질도 물티슈로 쓱쓱 닦아줘도 깨끗하게 지워졌죠?

 

 

 

 

 

참, 청소할 때 주의할 점은 매트가 접히는 부분을 세심하게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먼지나 아이들이 흘린 과저부스러기 등이 홈으로 들어가기 마련이거든요.

 

 

<알집매트 구입 Tip>

 

알집매트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가격이 차이가 있습니다. 되도록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비교를 잘하고 무엇보다 정확히 원하는 사이즈를 알아둬야 합니다.

 

사실 알집매트는(S사이즈 기준) 최저가 12만원~15만원 내외로 가격이 형성되는데 2개 구입하려면 부담이 될 수밖에 없죠. 중고나라에도 종종 정보가 올라온다고 하는데 보통 2개 단위로 매물이 나오기 때문에 눈여겨 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