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대 추천, 좁은 공간에도 안성맞춤~ QLT 합격독서대

제품 리뷰/가전/생활용품

by 하얀잉크 2013. 2. 14. 10:02

본문

독서대 추천, QLT 합격독서대

 

독서대 사용하시나요? 책을 읽을 때나 동영상을 볼 때 보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편한대로 침대에 누워 팔을 괴거나 업드려 책을 읽으려 하면 오히려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좀 더 편하게 자세를 고쳐 누으면 그대로 꿈나라로 직행합니다.

 

의자에 앉아 읽으려 해도 이내 목이 뻐근하고 피로해짐을 느끼게 될 때 독서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의 바른 독서지도를 위해서도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천 독서대로 유심히 살펴왔던 QLT 합격독서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합격독서대, 구성품 및 디자인

 

 

 

 

포털에서 독서대를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합격독서대였습니다. 대부분의 독서대 제품이 원목인데 반해 재질이 다르고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워 보이는... 무엇보다 이건 뭔데 가격이 이렇게 비싸지에서 호기심이 스물스물 올라왔습니다.(49만원대는 너무 비싸서 패스~ ^^)

 

 

 

 

QLT 합격독서대가 드디어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먼저 구성품을 살펴봐야겠죠.

합격독서대에는 기존 독서대에는 없는 특별한 구성품이 있다는데요. 무엇일까요?

 

 

 

합격독서대에는 독서대 이외에도 인강거치대와 책상 고정용 클램프가 있답니다.

인강거치대와 클램프는 추가 옵션으로 반드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구매 시 확인하세요. 하지만 합격독서대의 가치를 온전히 느끼려면 풀 패키지가 진리죠~

 

 

 

 

 

독서대의 앞면과 후면의 모습입니다. 재질에 대해 찾아보니 일반 플라스틱이 아니더라구요.

하이그로시 처리가 된 P.C라는데 여기서 P.C란 항공기에 사용되는 특수재료라고 합니다. 그래서 무게가 휴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습니다. 850g.

 

 

 

 

인강거치대는 독서대의 1/3 수준의 사이즈입니다.

두께가 약 3cm로 스마트폰을 비롯한 PMP, 전자사전 등 모두 거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4S의 두께는 9.3mm. 최근 출시된 아이폰5의 경우 7.6mm로 더욱 얇아졌죠.

 

그럼, 합격독서대는 일반 독서대와 비교해 어떤 점을 차별화 했는지 일주일 간 사용하며 편리했던 점을 꼽아 보겠습니다.

 

 

 

합격독서대 차별화, 자유로운 각도조절 

 

첫째, 사용자 눈높이에 맞게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독서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른자세에서 책을 읽기 위함도 있지만 눈과 목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자면 적당한 거리에서 눈높이에 맞게 독서대를 조절해야 하는데 일반 독서대의 경우 몇 단계에 거쳐 조절하는 것이 대개입니다.

 

 

 

 

이에 비해 합격독서대는 뒤에 흰색 손잡이 잡아당기면 높낮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대개 독서대가 10단계 내외라면 합격독서대는 100단계도 될만큼 세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네요 ^^

 

 

 

독서대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바른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 건강에도 더욱 좋습니다. 특히,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있는 직장인, 학생에게 일자목, 허리디스크를 예방하고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키 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합격독서대 차별화, 좁은 공간활용

 

두 번째 차별화는 사용해 본 결과 합격독서대의 가장 큰 강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책상에서 많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지러운 책상에서 책 펴고 읽을라 치면 정신이 산만해서 결국 책을 덮고 책상부터 치우게 되는데요. 안그래도 컴퓨터 모니터와 노트북, 책꽂이 등으로 좁은 책상에 독서대까지 자리하려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럴 때 합격독서대는 고정용 클램프가 있으면 책상 귀퉁이나 구석에 독서대를 고정시켜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밀림 방지 특수 고무가 장착되어 독서대만으로도 밀리거나 하지 않지만 고정용 클램프가 있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고정 클램프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독서대와 공간활용을 비교한 것인데도 훨씬 차지하는 공간이 적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걸 보니 학교의 좁은 책상에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휴대하기도 좋은데 요즘은 수업시간에 독서대를 사용해도 되는 분위기인지 모르겠네요. ^^ 아, 학원은 괜찮겠네요.

 

 

 

합격독서대 차별화, 다양한 기능 변신

 

합격독서대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숨겨진 기능들 한번 보실까요~

 

 

 

앞면에 보면 아크릴 투명 유리가 있는데요. 배송받을 때는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이게 무슨 용도일까 생각했는데, 메모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이라 보드마카를 쓰고 지울 수도 있고 자주 암기해야 하는 수학공식이나 기억해야 할 메모 등을 넣어 활용할 수도 있네요 ^^

 

 

 

 

 

또한, 노트북 거치대로도 훌륭합니다. 책상에 노트북과 독서대가 공존하기에 공간이 부담스러웠는데 평소에는 노트북 거치대로 독서할 때는 독서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고정 클램프없이 노트북 올려놔도 안정적이고 타자치기도 좋다는 사실~ 짜응

 

 

 

 

끝으로 인강거치대를 결합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인강거치대의 경우 각도 조절이 1단계밖에 되지 않거든요. 내 눈높이에 부족하다면 합격독서대에 거치대 보거나 독서대에 인강관련 페이지를 펼쳐놓고 보셔도 좋아요.

 

그럼, 인강거치대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인강거치대의 앞면과 뒷면 모습입니다. 제 학창시절에는 없었던 문화지만 요즘 인터넷강의는 학습에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이렇게 인강거치대까지 등장했네요.

 

별도의 동영상 플레이어의 거치대가 없다면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인강거치대에도 밀림 방지 특수 고무가 장착되어 있고 앞서 언급했듯이 3cm의 여유있는 거치공간이 있어 대부분의 플레이어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제 아이폰4S와 갤럭시 플레이어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높낮이 조절이 1단계 뿐이라고 했지만 영어 인강 보면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QLT 합격독서대!

확실히 저렴한 일반 독서대와는 차별점이 많았네요. 역시 써봐야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풀패키지가 5만원대로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투자한 만큼의 만족은 얻으리라 생각합니다. 살펴보니 공구나 소셜커머스에서 더 저렴하게 올라오는 것도 있네요.

 

 

 

 

 

본 포스트는 해당 기업의 제품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