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팔로우, 하루만에 100명 늘리기 비법 공개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7. 2. 02:33

본문

요즘 트위터 많이들 하시죠?

지난번 글을 통해서 트위터가 선거투표율 증가에 한 몫하고 월드컵에도 트위터 중계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트위터의 명(明), 사회적 기능을 하다   <- 못 보신 분들은 클릭 ^^

140자로 전하는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 그러나, 정작 나의 글을 보는 이가 없다면 아무리 트윗을 날려 지저긴들 허공에 떠도는 메아리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팔로우를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블로그 구독자 100명 만드는데 3개월 걸렸는데 처음 트위터 시작하여 100명의 팔로우 만드는데 한 달 걸렸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하루만에 100명의 팔로우를 만든다면...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하루에 팔로우 100명 만들기 노하우...

먼저 http://twitaddons.com 에 접속해 들어갑니다.
메뉴 중 가장 좌측에 있는 트위터 모임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주제의 디렉토리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세요.


모임에 가입할때는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1. 회원이 많은가? 2. 많은 트윗이 최근에도 생성되는 모임인가? 를 주의해서 가입하세요.
저의 경우는 요즘 관심많은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마케팅모임' 그리고 각종 세미나 정보를 알려주는 세미나 당에 가입했습니다.

맞팔을 위해 먼저 상대의 팔로우가 되세요

자, 가입만 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부터가 더욱 중요합니다.
우측메뉴에 보면 회원명부가 있습니다. 회원명부를 클릭하면 회원들의 정보가 한 눈에 펼쳐집니다.


왼쪽 보시면 선택 박스 있죠? 선택을 클릭하면 화면에 나온 회원들이 전체선택됨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선택 Follow'를 눌러 회원들의 팔로우가 되세요.


위 그림에서 보듯이 이렇게 되셨나요? 화살표에 색상이 생긴 것도 내가 회원들의 팔로우가 됐음을 알려줍니다. 나중에 회원들이 나의 팔로우가 되면 상호화살표 모두 색상이 변하면서 맞팔이 되었음을 표시해줍니다.

친절한 인사는 옵션... 효과 만발


위 그림에서처럼 하단에 내가 팔로우 한 회원들이 박스 안에 표시되었죠?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친절하게 인사나누세요.  잘 키운 인사한마디 100 팔로우 부럽지 않다고 친절한 인사는 곧 팔로우를 늘리는 소중한 재산입니다.

제가 이 방법으로 딱 하루만에 팔로우가 100명이 늘었습니다. 기존 205명에서 307으로... 102명이네요 ㅎㅎ

짧은시간에 팔로우를 늘리고 싶다고 발품 오래 팔일 없이 관심분야의 트위터 당을 가입하고 열심히 활동하면 팔로우는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