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글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자동발행하기

IT/소셜네트워크

by 하얀잉크 2010. 5. 31. 15:06

본문

새롭게 조명받는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 시대에 접어들면서 페이스북이 국내에서 다시 조명받고 있습니다. 사실 페이스북은 미국에서는 트위터 보다 많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당선을 도운 것이 소셜미디어라는 평이 많은데 오바마의 트위터 보다 페이스북의 친구(이웃, 지지자)가 더 많았다는 것이 그 반증입니다.

그럼, 국내에서 향후 미래는 어떨까요? 국내시장 상황은 미국과 다르다는 점에서 이에 대해 많은 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당신은 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은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하지않고 계신다면
"앞으로 페이스북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페이스북을 해보시겠습니까?"


Yes에 대한 대답이 많지 않으시군요.

그럼 질문을 바꿔 묻겠습니다.
"그저 블로깅 하는 노력만으로도 페이스북을 할 수 있다면 해보시겠습니까?"

앞선 질문보다 Yes에 대한 대답이 많아졌군요. ^^
저 역시 페이스북의 성공여부를 장담할 수 없지만 소셜 네트워크의 중요한 툴이고 별도의 노력없이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페이스북을 하고 있습니다. ->하얀잉크 페이스북 가기

그럼, 페이스북 완전정복의 첫 단추로 블로그와의 연동하는 법 살펴보시죠.

블로그를 페이스북, 트위터와 자동연동 시킨다?

물론 트위터에 보면 노트라는 기능에 블로그를 등록해 자동발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어라 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셨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제가 설명드리고자 하는 것은 한번에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글 보내는 방법입니다.

최근 트위터 인구가 증가하면서 블로그 포스팅 글을 트위터는 물론 페이스북까지 자동으로 발행되는 방법을 트위터 사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트위터피드.COM이 바로 그 사이트입니다. http://twitterfeed.com/session/new

저의 경우 별도 페이지를 개설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드림버스를 연동시켜 보겠습니다.


1. Step 1.
트위터피드.COM에 접속해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피드네임과 자신의 블로그RSS 혹은 Feed(~자신의 블로그주소/rss or feed)를 기입하고 Step 2. 클릭



2. Step 2.
먼저 트위터를 연결해보겠습니다. 트위터를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자신의 트위터를 찾지못했다면, 트위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아이디/패스워드) 합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뜬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드림버스가 떴네요. 아래 UTM 테그는 공란으로 남겨두어도 무방합니다.

다음으로 페이스북을 연동시켜보겠습니다. 역시 페이스북 아이콘을 클릭.


자신의 페이스북을 찾으면 아래와 같이 게시허락에 대한 팝업이 뜹니다. 연결시켜주시고 게시 허락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연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 기타 SNS를 사용하지 않아 All Done를 클릭했는데 혹 더 연동시킬 서비스가 있는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하세요.


모두 마치면 아래와 같이 축하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뿌듯하신가요? ^^


모두 마치고 대시보드로 가면 아래와 같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연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이제부터 블로깅 하시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자동발행하세요. 이왕이면 일석삼조입니다. ^^


유익하셨나요? 추천 눌러주시면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