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세계불꽃축제 제대로 즐기기- 불꽃사진 노하우, 명당 체크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2. 10. 5. 10:00

본문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과 불꽃사진 노하우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드디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일찌감치 한강철교 북단에 자리잡고 환상적인 불꽃쇼를 보았는데 올해는 한화 프렌즈 기자단 자격으로 로열박스와 다름없는 불꽃좌석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완전 기대되네요.

 

불꽃축제에 가면 다들 환상적인 불꽃을 카메라에 담기위해 분주한데요. 불꽃축제가 가기 전 최종점검 차원에서 불꽃사진 잘 찍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분만 투자하면 나도 멋진 불꽃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먼저 불꽃축제 사진공모전에서 시상한 작품들을 살펴보죠.

 

 

 

상단의 사진이 2011년 대상 수상작이고 하단이 2010년 대상 수상작입니다. 정말 판타스틱 하죠. 그저 부러울 따름입니다. 살짝 의욕을 잃게 만들기도 하네요.

 

 

이 사진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사진인데요. 한강의 야경과 함께 불꽃을 담아 멋지지 않나요? 2010년 동상 수상작인데 전문가들이 보는 것과는 또 다른가봐요 ^^

 

 

이 사진들은 어떤가요? 의욕에 차게 제가 찍은 사진들인데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ㅜㅜ

아~ 사진의 세계는 멀고도 험해요. 저는 불꽃사진 찍을 때 가장 어려운 것이 불꽃으로 인한 연기인데요. 어떻게 연기가 보이지 않게 찍는지 참 신기하네요.

 

그럼, 멋지게 찍는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불꽃사진 멋지게 찍는 노하우

 

 

노하우는 1) 노출의 정도 2) 다중노출 3) 적절한 구도에 있었군요.

그러고 보니 제 사진에는 불꽃만 있네요. ^^ 자신감이 어느정도 충만하셨나요?

이 노하우는 세계불꽃축제 심사위원이었던 이원재 작가 님의 조언이니 사진공모전에 참여할 분들은 필독하세요~

 

나는 DSLR도 없고 똑딱이나 스마트폰밖에 없다 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똑딱이,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불꽃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한화데이즈에서 공개하는 불꽃사진 찍는 법을 참고하세요 

 

똑딱이, 스마트폰.. 불꽃사진 찍는 법도 다르다?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이 따로있다?!

 

사진을 찍는 법도 중요하지만 자리도 중요합니다. 워낙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좋은자리를 선점하지 않으면 시야가 가리거나 삼각대를 설치하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이미 한강 불꽃축제에는 명당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지난해 120만 인파가 몰렸다니 올해는 어떨지 ㅎㄷㄷ

 

 

 

63빌딩 앞 한강변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그 주변이 가장 좋겠지만 워낙 규모가 크기 때문에 강 건너에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난해 한강철교 북단에서 보았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한강대교 전망대에서 일찌감치 자리펴고 기다리시는 분도 많죠 ^^

 

 명당자리에서 관람했던 뜨거웠던 2011 서울불꽃축제 현장

 

한화데이즈에서는 유형별로 명당자리를 안내합니다.

 

가족, 연인 등 유형별 '2012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은?

 

자, 준비 다 되셨나요? 이제 즐기기만 하시면 됩니다.

부족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 가시면 손쉽게 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 많이 찍으시고, 혼자 보시기 아깝다 생각하시면 불꽃 사진공모전에도 응모해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