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회적기업가들의 행복놀이터 메타블로그 개설

사회적기업-소셜벤처/사회적기업 소식

by 하얀잉크 2010. 10. 10. 23:02

본문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청년블로거로 활동중인 하얀잉크입니다.

사회적기업이 TV 광고까지 하는 시대이지만
여러분은 사회적기업을 얼마나 아시나요?


청년블로거의 한 사람인 저도 우리사회에 사회적기업을 좀 더 알리기 위해 사회적기업의 소식이나 사회적기업가의 목소리를 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트위터에서 사회적기업 관련한 트윗을 살펴보기도 하고 사회적기업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도 둘러보고 있습니다. 지난 28일에는 세상 사회적기업 스쿨에서 개최한 네트워킹데이에도 참석했답니다.

관련글-사회적기업 스쿨 networking Day 후기, 언제나 즐거운 만남이 있는 곳

물론 사회저기업의 소식을 쉽게 얻기 위해서는 사회적기업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 가면 많은 정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공식 홈페이지 (http://www.socialenterprise.go.kr)
사회적기업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e365company)

하지만 일일이 찾아가서 새로운 소식이 올랐는지 준비중인 프로젝트가 있는지 살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사회적기업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저의 고민은 이 문제의식에서부터 출발했습니다.

그래서 사회적기업들의 네트웍을 위한 메타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다음세대재단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라운지 툴을 사용했는데 주요태그도 정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기업, 청년블로거, 사회기업가로 일단 정했는데 앞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 청년블로거로 활동하는 9팀을 먼저 등록하고 사회적기업 공식블로그도 등록했습니다. 앞으로 사회적기업가들을 만나며 함께 네트워크 할 수 있도록 권유하여 추가할 예정입니다. 둘러보시고 함께하시길 원하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등록시켜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