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미더머니4 파이널, 블랙넛 누른 송민호! 베이식 꺾고 우승하나?

문화 리뷰/TV 연예

by 하얀잉크 2015. 8. 26. 14:00

본문

쇼미더머니4 우승은 누구? 베이식 VS 송민호


말 많고 탈 많았던 시즌 쇼미더머니4가 이제 파이널만을 남겨두고 있다. 세미파이널에서 블랙넛과 이노베이터를 꺾은 송민호와 베이식이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과연 지난 시즌 바비에 이어 아이돌 송민호가 우승을 할 수 있을지 아니면 2007년부터 꾸준히 힙합가수로 활동해온 저력의 베이식이 우승을 거머쥘까?






그 전에 역대급 무대라 평가받았던 송민호와 블랙넛의 세미파이널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다. 이번 쇼미더머니4에서 가장 이슈화 되었던 송민호와 블랙넛의 대결이었기에 초미의 관심사였지만 사실 개인적으로 송민호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했었다. 송민호의 무대를 보면서 더욱 더 생각은 굳어져갔다.


먼저 컨셉은 동일했다. 두 명 모두 그동안 하지 못했던 자신의 내면 속 이야기를 랩으로 들고 나왔다. 무대를 찾아온 아버지를 향해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달라'고 외치는 송민호의 <겁>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더구나 그를 위해 피처링한 주인공은 대세 빅뱅의 태양이었으니 게임 끝.

 




하지만 블랙넛은 그렇게 쉬운 상대가 아니었다. 그의 독백으로 시작해 화려한 랩 퍼포먼스로 꾸며진 무대는 제시의 피처링으로 더욱 힘이 넘쳤고 더이상 선글라스에 숨어 랩을 하던 소극적인 블랙넛이 아니었다. 처음으로 갓대웅으로서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무대였다.


2차 투표에서 역전하며 결과적으로 송민호가 승리하며 파이널에 진출하긴 했지만 제시와 태양이 없었다면 결과를 예측할 수 없을만큼 블랙넛의 무대는 인상적이었다. 블랙넛이 언더에서 인지도가 꽤 높다더니 이 정도 클라스였나?





쇼미더머니4, 어차피 우승은 송민호 베이식!


이번에는 송민호 팬들에게 욕을 먹을지 모르지만 우승의 향방은 베이식에게 걸어본다. 이노베이터와의 첫 대결에서 가사를 절며 위기를 맞았던 베이식이지만 스스로의 싸움에서 승리하며 세미파이널에서 보여 준 스탠드 업(Stand Up)은 그야말로 랩퍼 베이식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게다가 베이식이 누군가? 함께 우승 후보로 불리던 릴보이와의 1대1 배틀에서도 승리한 정통 래퍼가 아닌가. 






송민호가 다시 한번 YG의 지원을 받는다면 모르지만 지디가 나온다면 송민호가 이길 수 있겠지. 며칠 전 송민호는 아무 지원없이 결승 무대에 오르겠다고 선언했다. 그에게는 매우 불리할 수 있지만 매우 잘한 처사라 생각한다. 그렇게 우승한들 송민호가 얻을 수 있는 것은 비난밖에 없을테니까.


아무튼 쇼미더머니4 파이널은 남자 대 남자, 마이크 대 마이크 그리고 아빠 대 아이돌로 승부하게 됐다. 이틀 후면 새로운 우승자가 생방송을 통해 탄생한다.



그동안 쇼미더머니4에서 보여줬던 이들의 무대를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참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