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도전기, 강남 역삼동 헬스장 휘트니스 더베네핏

Life/다이어트

by 하얀잉크 2015. 6. 9. 08:00

본문

다이어트 운동과 함께, 휘트니스 더베네핏에서 헬스 시작


3개월 동안 다이어트를 하니 점차 몸의 변화가 생기긴 생긴다. 먼저 가슴살이 빠지더니 옆구리살과 뱃살이 빠졌다. 물론 기대한 만큼 빠지지 않는다는 것이 함정. 그리곤 빠지지 않아도 될 얼굴살이 빠지기 시작하니 주위에서 애처로운 말들이 들려온다.


"와, 살 빠지니 몸이 탄탄해서 보기 좋다(X)"

"살 그만 빼야 하는거 아니야? 너무 안쓰럽다(O)"


흑흑 그렇다. 운동은 하지 않고 음식만 조절해서 그런지 몸이 탄탄하지 않고 살이 탄력없이 쳐지는 기분이다. 운동 없이 목표 감량을 이루겠다고 호언장담 하긴 했지만 다이어트 전략을 수정하기로 했다. 여름은 다가오는데 이렇게 마냥 있을 순 없지! 지난 글에서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찾으라 했듯이 나만의 운동 방법도 찾아보기로 했다.


▶ 관련글 2015/06/08 - 다이어트 도전기, 미션~ 나만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라






헬스장은 경험상 회사 근처로 잡아야 꾸준히 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역삼동 부근에서 헬스장을 찾았다. 마침 퍼스트리뷰 체험단에 선정되는 행운으로 최종 선택한 곳은 휘트니스 더베네핏, 연예인이 헬스장으로 소문난 곳이다. 다이어트 클래스가 운영되고 고객전용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다. 






휘트니스 더베네핏의 메인시설은 지하에 위치해 있다. 계단으로 내려가는 길에 각종 사진들을 담은 액자가 눈길을 끈다. 자세히 들여다 보니 몸짱 트레이너 군단의 멋진 모습과 연예인들이 더베네핏에서 운동하며 방송에 나왔던 사진들이다. 





장미여관의 땀흘리는 사진도 보이고 보이스코리아2의 우승자 이예준과 몰라보게 달라졌던 신동의 모습까지~ 더베네핏에서 연옌과 운동하는 건가?? 이름이 익숙치 않은 보이그룹과 걸그룹까지!!


하지만 무엇보다 눈길을 끌었던 것은...






꺅

유... 유인나?

 




진정 유인나가 다니는 헬스장이란 말인가? 실제 유인나가 1:1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니 운동 열심히 다니면 유인나를 볼 수 있는 건가? 한동안 퇴근길마다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들으며 유디의 애교에 빠졌더랬지. ㅋ






정신차리고! 

입구에 들어서서 등록을 마치고 운동복으로 갈아입었다. 운동복은 사이즈별로 구분되어 쉽게 찾을 수 있고 락커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 참, 운동복 위에 수건 꼭 잘 챙기시길. 두 번째 간 날 열심히 땀흘리고 땀에 젖은 운동복을 벗어재낀 후 샤워실에 들어가는데 불현듯 떠오르는 생각, 아뿔싸! 수건을 안가지고 들어왔다. ㅜㅜ





휘트니스 더베네핏의 체계적인 분석시스템


오랜만에 헬스장에 가긴 했지만 더베네핏은 그동안 다닌 헬스장과는 수준이 달랐다. 역삼동 테헤란로에 있어서 그런가? 체형분석 및 체성분검사를 통해 줄리 트레이너가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다.





더베네핏의 인바디 체성분분석기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검사다. 몸무게가 5kg 이상 빠졌지만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 근육량과 체지방 상태가 궁금했다. 역시 결과는 썩 좋지 않았다. 내장지방이 많은건지 체중은 정상에 들어왔지만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율이 높았다. 건강한 남자들은 보통 D의 모양을 한다는데 나는 반대로 C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두부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긴 하지만 단백질 영양소를 100% 갖추지 않기 때문에 식단에 닭가슴살이나 삶은계란 흰자를 먹을 것을 추천해 주셨다. 그 말에 바로 반영하여 다음날부터 양상추 샐러드에는 닭가슴살이 추가되었다.





이건 처음 보았던 것인데 체형분석을 해주는 거라 했다. 먼저 평상 시처럼 서 있으면 몸에 대칭이 되는 부위에 스티커를 붙이고 촬영 후 몸의 균형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의자에 앉으면 자연스럽게 다리를 꼬게 되는 자세가 골반을 틀어지게 만든다 하는데 결과는 어땠을까? 






다행인지 골반의 각도는 약 1도. 대칭되는 스티커를 이어 각도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크게 문제있진 않지만 지금의 자세가 유지되면 점차 체형의 불균형은 심화될 수밖에 없다 했다. 옆모습을 통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좀 더 쏠려있다 하는데 그렇게 되면 몸과 어깨에 부담이 갈 수밖에 없단다. 오른쪽 다리가 긴지 다리의 균형도 바르지 못했다.





휘트니스 더베네핏의 특별한 GX 프로그램


휘트니스 더베네핏은 GX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특별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정확한 진단을 받았으니 이제 운동으로 심기일전할 차례지만 운동 전에 중요한 것은 스트레칭이다.






마침 수요일이라 30분동안 맨몸 근력운동을 들었다. GX룸은 2층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올라갈때 손목밴드를 받아가야 한다. 올라가면 푸른 잔디가 쫙~ 이래봬도 최고급 수입 잔디라 한다. 트레이너 한 명에 두 명이서 들었는데 거의 과외나 마찬가지. 


정해진 시간 외에도 GX는 8인, GPT는 2인 이상 신청하면 모든 시간에 추가 개설할 수 있다고 한다. GX 프로그램은 필라테스, 맨몸근력운동, 타바타 총 세 가지가 운영 중이다. 기구가 있는 사진은 프라이빗 1:1 개인 PT zone이다.






헬스를 하면서 드는 공통적인 의문은 내게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지금 하고 있는 기구 사용법이 제대로 된건인지가 아닐까? 가장 기본적인 런닝머신만 해도 무조건 뛰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이럴 때 트레이너에게 하나씩 물어보고 싶지만 퍼스널 트레이닝(PT)이 어디 만만한 가격인가.


이럴 때 더베네핏에서는 FREE OT 쿠폰 찬스를 쓰면 된다. 사전예약을 하는 분들에 한해 1인 1회 50분 동안 개인의 몸에 적합한 운동지도를 무료 PT해 준다고 한다. 사전예약 및 홈페이지에서 쿠폰 출력은 필수!


[휘트니스 더베네핏 역삼]

☎ 02-539-8281

웹사이트. http://www.thebenefit.co.kr







개인적으로는 개인 스케줄로 인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했지만 런닝머신에서 11자로 뛰도록 자세도 교정받고 가슴근육을 키우는 기구의 사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대부분 기구에 운동자세와 운동되는 부위, 유의사항들이 메모되어 있어 개인적으로 운동하기도 좋다. 


요즘 들어 업무가 많긴 하지만 시간되는대로 찾아와 운동하며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