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성공기, 3달만에 7kg 감량한 다이어트 식단 공개

Life/다이어트

by 하얀잉크 2015. 6. 29. 09:00

본문

다이어트 목표 달성! 7kg 감량 성공


다이어트에 돌입한지 13주만에 드디어 목표했던 7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체중 75kg가 넘으면서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았고 장의 탈이 잦아지면서 식단관리 차원에서 시작하게 된 다이어트였는데 사실 저조차 성공할지 몰랐습니다.

 대박


<다이어트 일지>


- 3월 21일 다이어트 시작 [76.1kg]

- 4월 1일 10일 경과 [73.2kg]

- 4월 13일 3주 경과 [72.5kg]

- 5월 11일 7주 경과 [70.8kg]

- 6월 5일 10주 경과 [70.6kg]

- 6월 11일 11주 경과 [70.1kg]

- 6월 26일 13주 경과 [69.6kg] 목표 달성!



그동안 매일은 아니지만 기회될 때마다 기록해왔던 다이어트 일지를 보니 뿌듯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목표가 7kg이었던 이유는 단 하나! 앞자리 수를 바꾸고 싶어서였죠. ^^(참 단순하죠) 드디어 60kg대 진입이자 정상체중 진입입니다. 175cm의 적정체중은 67.5kg{(175-100)*90%} 이지만 거기서 -10% ~ +10%가 정상체중니까 60.75kg~74.25kg가 정상체중의 범위라 하겠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5kg 감량하는데는 7주 즉 불과 두 달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뒤 1kg 감량은 6주 한 달도 넘게 걸렸네요. 막판에 의지가 약해져서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시간이 갈수록 체중감량은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일지에 기록하는 노하우를 잠시 말씀드리면 하루 중 아침이나 잠들기 전 몸이 가벼운 상태일때 체중을 체크하면 감량 효과가 느껴져 기분이 좋아집니다. 되도록이면 하루에 한번 체크하는 것이 좋구요.





7kg 감량 성공한 다이어트 식단 공개


그럼, 저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하겠습니다. 처음에는 남들처럼 닭가슴살을 먹기도 하고 현미도 먹었지만 2주 정도의 시행착오를 거쳐 정착된 식단입니다. 초기에는 닭가슴살을 먹었는데 질려서 오래먹기 어렵더라구요.





먼저 ①양상추 샐러드. 

다이어트 식단에 빠질 수 없는 기본 중의 기본이죠. 토마토나 포도,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을 곁들여 먹는 프레쉬한 샐러드입니다. ^^ 소스는 입맛에 따라 뿌려먹으면 되지만 개인적으로 참깨소스를 무척 좋아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 양상추를 먹을만큼 뜯어서 물에 헹구어 줍니다. 




▲ 그냥 물기를 털어서 먹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야채탈수기를 이용합니다. 두 어번 돌려주면 끝.



▲ 어때요? 탈수하면 물기가 많이 나오죠. 물기를 뺀 양상추를 먹기좋게 손으로 잘라줍니다.




양상추 샐러드와 함께 먹는 것은 바로 두부입니다. ② 삶은두부요

전에는 물에 아침마다 삶아서 먹었는데 마트에 가니 판매하시는 아주머니가 물기 빼고 바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아예 그냥 포장 뜯고 먹는 두부도 있지만 저는 따스한 온기의 두부를 좋아해서 데워 먹어요.


두부에 대해 잘 몰라 처음에는 가격만 보고 샀는데 국내산 콩과 수입산 콩 여부에 따라 가격이 확 차이나더라구요. 요즘에는 두부를 얼렸다 해동한 두부가 단백질도 높고 다이어트에 더 좋다는 소식을 듣고 시도해 보려 합니다.




▲ 두부를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두부김치로 먹습니다. 

김치에 참치를 넣어 볶다가 물을 약간 부어 푹 졸여주면 금새 맛있는 볶음김치가 됩니다.




▲ 볶은김치는 가위로 잘게 잘라줍니다. 그래야 두부에 얹어 먹기 좋아요.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항상 점심 저녁을 회사에서 사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점심과 저녁 같은 식단으로 도시락을 싸서 먹었습니다. 저녁은 너무 늦은 시간에 먹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퇴근시간 지나면 바로 먹었어요.





돈도 절약되는 경제적인 다이어트 식단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돈이 안들 것 같지만 평소보다 더 들기도 합니다. 근육을 키우기 위한 단백질 파우더를 사먹기도 하고 해독주스를 사먹기도 하고 그런데 살까지 안빠지면 정말 짜증나죠.


저는 그냥 제가 좋아하는 식단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다 보니 먹기 싫다는 부작용도 없고 경제적으로도 부담되지 않아 좋았어요. 두부 한 모 해봐야 3,000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수입산 콩 두부는 1,000원대구요. 양상추는 한 통에 2,000원 내외인데 보통 한 통 사면 4끼 이상은 먹습니다. 볶은김치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해봐야 공복에 먹는 아몬드를 비롯한 견과류 정도 사면 끝.


<한 끼 식단>

- 두부 1,000원

- 양상추 500원(2,000원 기준 4끼니)

- 기타 : 두유 및 견과류


어떤가요? 한 끼에 2,000원도 되지않죠? 참 경제적인 다이어트 식단이랍니다. 두부는 완전식품이라 건강에도 무척 좋다고 해요. 단, 식물성이라 남성이나 근육을 키우거나 이들에게는 부족할 수 있으니 보완할 수 있는 식단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저도 체중 감량과 함께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헬스장도 다니고 있는데 게으른 탓에 아직 몇 번 가보지 못했네요. 올 여름 멋진 몸매를 위해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