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안게임-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으로 두 마리 토끼잡는 한화

기자단-필진/한화프렌즈 기자단

by 하얀잉크 2014. 9. 26. 08:30

본문

아시안게임, 불꽃축제로 하나되는 아시아


요즘 한화그룹의 행보가 바쁩니다. 한화하면 화려한 불꽃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1986년 서울,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 등 국가 주요 이벤트에 빠지지 않고 불꽃축제 연출을 해왔던 한화이기에 이번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개·폐회식에서도 불꽃 연출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개막식의 화려한 불꽃쇼 보셨나요? 폐막식에서도 다시 한번 한화가 연출하는 화려한 불꽃쇼 아래 하나되는 아시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폐막일인 10월 4일은 또 한화에 매우 중요한 날이기도 합니다. 바로 매년 여의도 한강에서 펼치고 있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펼쳐지는 날이죠. 뚜둥


제가 한화프렌즈 기자단과 인연 맺은 것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인상 깊게 보면서 부터였는데요. 아시안게임 폐막식과 겹쳐서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예정대로 오는 10월 4일 토요일 저녁 7시반부터 2시간 동안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고 하네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시민들과의 약속 지킨다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이제 대표적인 서울시 축제로 자리잡았는데요. 200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열두 번째 맞이하는 불꽃축제입니다. 한화그룹과 SBS가 함께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합니다. 올해 불꽃축제에는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총 4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 총 11만여 발의 환상적인 오색 불꽃이 가을하늘을 수놓는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숙지해야 할 사항이라면, 지난해까지 17시에서 22시까지였던 차량통행금지시간을 14시에서 22시로 대폭 확대하고,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도 폐쇄해 보행자 중심으로 안전컨셉을 강화한다고 하니 대중교통 이용하거나 차량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희소식도 있는데요. 여의도 지구가 아닌 먼곳에서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 특집생방송(마포FM 107.7MHZ)도 함께 진행되어 불꽃이 보이는 어느 곳에서나 음악을 들으며 불꽃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고요. 해마다 더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이촌한강공원(원효대교 ~ 한강철교)에는 올해 음악과 함께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영상과 시스템이 추가 설치된다네요. 

 



  

행사를 더 알차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는 한화불꽃축제 사이트‘한화불꽃닷컴’을 구석구석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행사내용뿐만 아니라 교통편, 통제정보, 행사장 화장실 위치, 숨겨진 관람명소, 10월 강변 행사임을 감안해 두터운 옷과 깔개(돗자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기본준비사항, Q&A, 필수공지사항 등 관람객들이 미리 알아야 할 알찬 정보들로 가득하답니다.


▶ 한화불꽃닷컴 |  www.hanwhafireworks.com


사진제공. 한화프렌즈 기자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